서부발전, 시각장애인 정보격차 해소 앞장

단체 / 김영란 기자 / 2024-05-13 17:24:44
  • 카카오톡 보내기
- 장애인 집중지원주간…시각장애인용 컴퓨터·후원금 등 기부
▲ 한국서부발전은 13일 충남시각장애인연합회 태안군지회를 찾아 시각장애인 교육용 컴퓨터와 컴퓨터 화면 내용을 읽어주는 ‘센스리더’ 프로그램 두 벌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순아 충남시각장애인협회 태안군지회 실장, 조구호 충남시각장애인협회 태안군지회장, 이양희 서부발전 사회공헌부장, 장승범 서부발전 동반상생실 차장 (사진=서부발전)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장애인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시각장애인용 컴퓨터와 교육기기, 후원금을 기부했다.

서부발전은 5월 13일(월) 충남시각장애인연합회 태안군지회를 찾아 시각장애인 교육용 컴퓨터와 컴퓨터 화면 내용을 읽어주는 ‘센스리더’ 프로그램 두 벌을 전달했다.

컴퓨터가 낡고 음성 전환 프로그램이 없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정보화 교육에 어려움을 겪던 태안군지회는 이번 후원으로 교육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아울러 서부발전은 오는 14일 열리는 ‘태안군 장애인 한마음대회’에 1,900만원을 후원한다. 태안군이 주최하고 충청남도지체장애인협회 태안군지회가 주관하는 장애인 한마음대회는 자활, 장애 극복으로 가정의 행복과 건강한 지역사회 구현에 기여한 모범 군민을 선발‧시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 후원금은 가전제품 등 수상자 부상과 행사 식사 비용, 경품 비용 등에 쓰일 예정이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시각장애인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키우고 지역 사회공헌 축제에 기여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곳곳을 살펴 도움의 손길을 먼저 내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