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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폐공사 전경. (사진=newsis)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곳의 브랜드평판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국조폐공사가 1위로 분석됐다. 뒤를 이어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나타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86만 646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64만 7980개와 비교하면 3.2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10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순이었다.
1위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1만 4426 미디어지수 66만 1575 소통지수 126만 4594 커뮤니티지수 28만 1466 사회공헌지수 11만 12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3만 334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63만 2686과 비교해보면 7.6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0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조폐공사(대표 성창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64만 7980개와 비교하면 3.2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92% 상승, 브랜드이슈 6.78% 상승, 브랜드소통 4.44% 하락, 브랜드확산 14.94% 상승, 브랜드공헌 2.18%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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