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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IL 안와르 알 히즈아지 CEO.(사진=에쓰오일 제공) |
[일요주간 = 조무정 기자]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신뢰받는 에너지 화학기업기업으로 발돋움한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이 회사의 경쟁력과 진정성을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았다.
S-OIL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7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기업) 및 9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약 1만 2000명의 애널리스트, 업계종사자 및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혁신능력, 고객 가치, 이미지 가치 등 6개 분야에 대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기업 전체의 가치영역에 대한 종합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S-OIL은 고품질 제품과 서비스, 뛰어난 고객만족활동, 그리고 사회공헌과 환경친화 경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OIL은 ‘고객은 회사의 존재이유’라는 기본철학에 바탕을 둔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수도권·남부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한 고품질의 휘발유·경유를 공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업계 최고수준의 포인트 적립혜택(리터당 2~4원)의 보너스카드, 탄소중립포인트 적립 ‘전자영수증’, ‘빠른주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MY S-OIL APP’, 정품/정량 보증 ‘믿음가득주유소’, 세련된 외관과 친환경 자재/조명을 적용한 주유소 Signage 등으로 고객 만족을 목표로 한 체계적인 소비자마케팅 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그리고 S-OIL은 효과성, 적시성, 수혜자중심이라는 3대원칙 하에 소외이웃, 지역사회, 영웅, 환경의 4대 지킴이 캠페인을 중심으로 사회공헌활동을 24년 간 지속하면서 약 1500억 원을 기부했다. 또한 2020년부터 장애인, 임산부, 일시부상자 등의 주유를 돕는 ‘주유약자도움서비스’ 캠페인을 전국 700여개 셀프주유소에서 시행하고 있다. 이처럼 환경, 사회, 이해관계자를 위한 체계적인 ESG경영을 통해 최고권위를 자랑하는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 지수’에 15년 연속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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