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재팬 통해 확보한 공식 라이선스로 일본 3000만 야구팬 위한 최고의 게임 선보일 계획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 해마다 야구 게임 합산 연평균 30% 이상 성장…신작 더해 경쟁력 확대 목표
![]() |
▲ 컴투스 야구 게임 신작 '프로야구 라이징’ 타이틀 이미지. (사진=컴투스 제공) |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세계 3대 게임 시장이자 야구 인구가 약 3000만 명에 달하는 일본 야구 게임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컴투스는 신작 ‘プロ野球RISING(이하 프로야구 라이징)’의 출시를 앞두고 지난 20일부터 공식 페이지를 열어 본격적인 사전 예약을 진행 중이다. 해당 페이지에는 게임 플레이 영상 및 스크린샷도 만나볼 수 있으며 일본 X(구 트위터)를 통해서도 다양한 게임 정보를 알리고 있다. 지난해 10월부터는 일본 내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동시 사전 예약을 오픈한 바 있다.
‘프로야구 라이징’은 일반 사단법인 일본야구기구(Nippon Professional Baseball, 이하 NPB)를 기반으로 하는 리얼 야구 게임으로 지난 2022년 일본 법인인 컴투스 재팬(Com2uS Japan)을 통해 NPB와 정식 계약을 맺고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한 작품이다.
최신작인 ‘프로야구 라이징’은 3D 스캔과 모션 캡처를 통해 NPB의 12개 구단의 선수들을 고스란히 재현했다. 전 시즌을 똑같이 진행하는 리그 모드, 실시간으로 대결을 즐기는 리얼타임대전, 시원한 타격감을 느낄 수 있는 홈런레이스 등 일본 3000만 야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과 콘텐츠를 선보인다.
컴투스는 20여 년 넘게 쌓아온 야구 게임 개발력과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이며 일본 야구 팬심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실제로 야구 게임 명가 컴투스는 최초의 연작 시리즈인 ‘컴투스프로야구2008’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다양한 장르의 KBO리그 및 MLB 기반 게임 라인업을 확장하며 매출과 유저수 모두 우상향을 그리고 있다.
특히 2015년 첫 3D 버전인 ‘컴투스프로야구2015’를 출시한 이래로 해마다 전년 대비 30% 이상 매출 신장을 기록해 왔고, 올해에는 ‘프로야구 라이징’을 새롭게 추가하며 또 한 번의 고성장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컴투스는 한국과 미국, 일본, 대만 등에서 거둬온 성과를 토대로 NPB 기반의 신작 모바일 야구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일본 야구 게임 팬들의 취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인기 애니 ‘주술회전’ 컬래버 기념 시험의 탑 이벤트
- 컴투스, 전교생 야구부 영월 상동고 '컴프야존 최다 홈런상' 기부 대상 선정
- 컴투스 '스타시드, 글로벌 사전 예약 페이지 오픈...세계 시장 공략 돌입
- 컴투스 신작 'BTS 쿠킹온', 사조대림과 컬래버...게임 속 요리 제공
- 컴투스 'SWC2024, 역대 세계 챔피언 등 대거 출전 속 아시아퍼시픽컵 진출자 가려져
- 컴투스 '크로니클', 빛 유니콘·어둠 요정왕 대상 신규 백야 등 이벤트 진행
- 컴투스, 일본 IP 전문 기업 G홀딩스와 MOU…게임X애니 컬래버 시너지 기대
- 컴투스, 인기 게임 즐기고 풍성한 선물까지 한가위 이벤트 실시
- 컴투스, 3년 연속 'KBO 포스트시즌' 공식 스폰서십 체결
- 컴투스, 유망한 게임개발자 발굴 위한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 오픈
- 컴투스, KBO 포스트시즌 맞아 제휴 이벤트 실시...컴투스프로야구V24-익스트림 '맞손'
- 컴투스 'SWC2024' 아메리카컵, 美 라스베이거스서 개최...월드 파이널 출전 3인 선발 [e스포츠+]
- 컴투스, 'SWC2024' 아메리카컵서 베테랑 TRUEWHALE 2년 연속 우승
- 컴투스, 대한민국-쿠바 야구 대표팀 평가전 공식 후원...KBO와 스폰서십 체결
- 컴투스, 'SWC2024' 신예 PU 최강 등극...역대 챔피언 꺾고 파란
- 컴투스 '아이모', 최강 서버 가리는 통합 대전 콘텐츠 ‘이노티아 워’ 공개
- 컴투스로카, VR·MR 강점 살린 테이블탑 액션 신작 '히어로즈배틀' 글로벌 서비스 개시!
- 컴투스, 올 3분기 매출 1728억·영익 14억 원…3분기 연속 흑자
- 컴투스 'SWC2024' 챔피언에 슈퍼 루키 KELIANBAO 등극
- 컴투스,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3기 모집...PD·디자인 역량 평가
- 컴투스 '스타시드', 모리 칼리오페 참여 OST 커버 영상 공개
-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태국 구글 인기 게임 1위...몰입형 콘텐츠 등 호평
- 컴투스 임직원, 금천구 지역 장애인 가정 돕기 김장 나눔 봉사활동 진행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신규 몬스터 추가 기념 이벤트 실시
- 컴투스, UAE 경제부 대표단 본사 방문…"K-게임 및 웹3 산업 생태계 견학"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10주년 맞아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 2025' 참가자 모집 [e스포츠 라이벌전]
- 컴투스, 크리스마스 맞아 인기 게임 유저들 위한 풍성한 이벤트 실시
- 컴투스 '서머너즈 워', 귀멸의 칼날과 컬래버...다양한 콘텐츠와 협력 브랜드 파워 강화
- 컴투스, '컴투스 플레이어' 13기 발대식 개최...대학생 서포터즈들 사내 소식 제작·홍보
-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신화 레이드 보스 얼음 마녀 '글래시아' 업데이트
- 컴투스 '크로니클', 유명 애니 '오! 나의 여신님'과 컬레버
- 컴투스, 저출생·고령화 인식 제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애니 '귀멸의 칼날'과 협업 컬래버...형상 변환 획득 이벤트
- 컴투스, 신작 '프로야구 라이징' 사전 예약 돌입...일본 야구 시장 공략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한일 슈퍼매치서 팀 코리아 2년 연속 우승
- 컴투스 야구 게임 'MLB 라이벌' 업데이트…스팀 버전 동시 출시
-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X포토그레이' 콜라보 이벤트 실시
-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KBO 리그 개막 캠페인 영상100만 돌파!
- 컴투스 '스타시드' 출시 1주년…유저와 함께한 기록 공개
- 컴투스, AAA급 신작 MMORPG '더 스타라이트' 티저 사이트 오픈...하반기 출시 예고
- 컴투스 '서머너즈 워', 출시 4000일에도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 지속
- 'Spire of Might & Magic', 컴투스 글로벌 게임 공모전 초대 대상 수상
- 컴투스, 모바일 MMORPG '아이모’ 19주년 맞아 생일파티 이벤트 전개
- 컴투스, '컴프야2025' 출시 10주년 기념 유저 뷰잉 파티 성료
- 컴투스, '서머너즈 워' 11주년 맞아 두끼와 컬래버… 풍성한 프로모션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