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ISO 10002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고객 대응 체계 선진화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5-11-10 09:55:41
  • 카카오톡 보내기
- 고객 만족도 향상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공로 인정…앞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하 ISO 45001),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인증에 이어 이번 인증 획득 통해 품질, 환경, 안전보건, 고객 서비스 분야까지 국제 표준 충족한 시스템 완비
▲ 시몬스 침대,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 인증 취득(이미지=시몬스)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인증을 획득하며,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ISO 10002는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고객 불만 처리와 서비스 품질 개선에 관한 국제 표준으로,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고 이를 경영 활동에 반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며 재발 방지 시스템을 갖춘 기관에 부여된다.

시몬스는 이번 인증을 위해 모든 과정을 면밀히 점검하고, 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또한 부서 간 협업을 강화하고, 내부 교육과 시스템 개선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고객 응대 품질을 한층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는 “시몬스 침대는 단순히 고객 불만을 처리하는 수준을 넘어 고객의 요구와 기대를 경영 전반에 반영하며 선진적 시스템을 구축했다”며 “이번 인증은 시몬스가 소비자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 기업임을 입증한 사례”라고 밝혔다.

이종성 시몬스 생산물류전략부문 부사장은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은 제품 구매 이후까지 이어지는 만큼, 시몬스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모든 접점에서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은 그간의 노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품질 혁신과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 침대는 지난해 12월 국내 침대업계 최초로 생산 공장과 영업사무소 전반에 대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2004년과 2011년에는 각각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과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인증을 받았다. 이번 ISO 10002 인증 획득으로 시몬스는 품질, 환경, 안전보건, 고객 서비스 분야까지 국제 표준을 충족하는 통합 시스템을 완비하게 됐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