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동남아 시장 공략 가속화...필리핀에 신규 매장 오픈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3-11-10 13:08:49
  • 카카오톡 보내기
마닐라 '더샵점' 개장으로 필리핀 시장 확장, 다낭에도 새 매장
▲ 사진 = 제너시스BBQ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BBQ는 최근 필리핀 마닐라 동남부에 위치한 '더 샵스(The Shops)' 쇼핑몰 내에 새로운 매장을 열었다. 지난해 11월 마닐라 글로벌시티에 첫 매장을 성공적으로 론칭한 데 이어 현지인과 관광객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짧은 시간 내에 4개의 매장으로 확장을 이뤄냈다.

이번에 개장한 '더샵점'은 231㎡ 규모에 112석을 갖춘 대형 매장으로 치킨 뿐만 아니라 떡볶이와 같은 한식 메뉴와 커피, 피자 등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카페 형식을 취하고 있다. '더 샵스' 쇼핑몰은 백화점, 슈퍼마켓, 호텔, 오피스 등이 밀집해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에 위치해 있어 매장의 성공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다.

BBQ 관계자는 "필리핀 1호점은 일평균 700명 이상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에 힘입어 BBQ는 베트남 다낭에도 최근 새 매장을 개장했으며 향후 동남아시아 내에서의 매장 확장을 계획 중이다"고 밝혔다.

BBQ는 이러한 아시아 시장의 성공을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미국 내 26개주로의 진출과 함께 중남미 지역인 파나마와 코스타리카 시장 진출도 예정하고 있어 그들의 글로벌 전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