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파리바게뜨, 북미 진출 가속화...이달 9개 신규 매장 오픈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3-09-13 14:20:24
  • 카카오톡 보내기
캐나다 첫 직영점 포함 북미 전역에 150개 매장 돌파
▲ 북미지역 파리바게뜨 (사진 = SPC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SPC가 파리바게뜨의 북미 지역에서 신규 매장 오픈 계획을 13일 공개했다. 계획에 따르면 파리바게뜨는 미국과 캐나다에 이달 안에 9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북미 지역에 있는 파리바게뜨 매장은 총 150개로 늘어나게 된다.

올해 3월에 캐나다 시장에 첫 발을 디딘 파리바게뜨는 이달 캐나다 앨버타주 에드먼턴시에 두 번째 매장을, 그리고 22일에는 캐나다 뉴마켓에 첫 직영점을 개장할 예정이다. 미국 시장에서도 22일 노스캐롤라이나에 첫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며, 뉴욕, 캘리포니아, 뉴저지, 펜실베이니아, 매사추세츠 등에서도 매장을 순차적으로 오픈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또한 올해 상반기에 미국 시장에서 흑자를 기록했다. 이번 성과는 뉴욕 맨해튼과 로스앤젤레스 다운타운 등 주요 상권에서 얻은 결과로 SPC에서는 이를 크게 평가하고 있다.

SPC 관계자는 이러한 성과에 대해 "미국은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고장이자 글로벌 브랜드의 격전지로 이곳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며 "미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북미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하고 이 경험을 다른 국가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