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춘천서 지역 예술인 전시·공연 지원…문화 거점 역할 강화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6-01-08 09:55:21
  • 카카오톡 보내기
▲ KT&G 상상마당, 춘천 지역 예술인 문화 지원 프로그램 개최(이미지=KT&G)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KT&G 상상마당이 강원 춘천 지역 예술인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 문화 활성화에 나선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10일부터 KT&G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KT&G는 지역 기반 문화예술 생태계 확장을 목표로 강원 지역에서 활동 중인 심상만 사진작가와 조진희 음악가를 선정해 무료 전시와 공연을 선보인다. 일상 속 장면을 절제된 시선으로 포착해 온 심상만 작가는 관람객이 공감할 수 있는 사진 작품을 통해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그의 사진전은 14일부터 28일까지 열리며, 17일에는 작품 세계를 직접 소개하는 작가 초청 특별강연도 함께 진행된다.

조진희 음악가는 장르의 경계를 허무는 실험적인 음악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10일과 17일 두 차례 연주회를 열어 협연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중성과 예술성을 동시에 아우르는 공연을 통해 지역 관객과의 접점을 넓힌다는 구상이다.

이성길 KT&G 상상마당 춘천 파트장은 “춘천에 기반을 둔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시민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을 선보일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 거점형 콘텐츠를 강화해 아티스트들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대중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예술 공간이다. 2005년 온라인 상상마당을 시작으로 현재 홍대, 논산, 춘천, 대치, 부산 등 전국 5개 거점에서 운영되고 있으며, 매년 3,000여 개에 이르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저변 확대와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