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크래프톤, ‘딩컴(Dinkum)’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 참여(이미지=크래프톤) |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 ‘딩컴(Dinkum)’이 Steam 겨울 할인 프로모션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Steam 겨울 할인은 매년 연말에 진행되는 대규모 시즌 프로모션으로, 전 세계 이용자들이 다양한 게임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딩컴 본편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며, 게임 사운드트랙이 포함된 꾸러미 상품을 구매할 경우 최대 30%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할인은 한국 시간 기준으로 2025년 12월 19일 오전 3시부터 2026년 1월 6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된다.
꾸러미에 포함된 사운드트랙은 딩컴 특유의 따뜻하고 여유로운 감성을 담은 총 43곡의 배경 음악으로 구성됐다. 게임 플레이 중에 활용되는 음악은 물론, 차분한 어쿠스틱 사운드를 선호하는 이용자들도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딩컴은 호주 1인 개발자 제임스 벤던이 개발한 생존 생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호주의 자연환경에서 영감을 받은 독창적인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무인도에 가까운 섬을 개척하며 탐험과 제작, 사육과 농사, 채집과 사냥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어 나갈 수 있으며, 자유도 높은 플레이 방식으로 개성 있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2022년 7월 Steam 얼리 액세스로 처음 공개된 이후 딩컴은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여 왔으며, 2025년 4월 정식 버전 1.0으로 전환됐다. 이후 11월에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하며 플랫폼을 확장했고, 휴대 모드와 도킹 모드에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과 멀티플레이 협력 기능을 선보였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딩컴은 12월 열린 ‘유니티 어워즈 17회’에서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 부문 후보에 오르며 게임성과 완성도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딩컴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