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더블클릭 컬래버...신규 레전드 스피로·속전속결 모드·스킨 이벤트 제공

e스포츠 / 하수은 기자 / 2025-12-31 11:59:17
  • 카카오톡 보내기
- 신규 레전드 ‘스피로’ 출시 및 신규 모드 ‘점령: 속전속결’ 추가
▲ 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네이버웹툰 ‘더블클릭’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진행(이미지=크래프톤)

 

[일요주건=하수은 기자]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에서 인기 웹툰 ‘더블클릭’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12월 30일부터 2026년 2월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웹툰의 주인공 ‘스피로’가 신규 전략가 레전드로 등장하며, 스킬 사용 시 ‘더블클릭 모드’로 전환되어 이동 속도 증가와 기본 공격 타이밍에 따른 다양한 공격을 선보인다.

신규 레전드 ‘스피로’는 전용 데뷔 패스 구매 시 즉시 획득 가능하며, 최대 11일까지 출석하면 이모티콘, 아이콘, 프레임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고, 11일 출석 완료 시 스킨 ‘좌우하는 광전사’를 받는다. 스피로를 선택해 플레이하거나 팀 승리 시 추가 보상도 제공되며, 스피로의 특별 에피소드를 담은 스매시툰도 공개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신규 모드 ‘점령: 속전속결’도 아레나에 최초로 추가된다. 기존 점령 모드의 기술 재사용 대기시간과 상태 이상 지속시간을 단축해 보다 빠르고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며, 5일 이상 접속 시 스피로 스킨 ‘역습하는 섬광’, 50회 이상 승리 시 ‘반격하는 섬광’ 스킨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를 위한 7일 출석부도 제공된다. 1일 차 접속 시 스피로 체험권이 지급되며, 7일 출석 완료 시 영웅 등급 레전드 선택권 1종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로비는 협업 전용 테마로 변경되며, 점령 모드의 점령지에는 ‘더블클릭’ 로고가 적용된다.

또한 2026년 1월 17일부터 인기 레전드 ‘나르샤’가 웹툰 ‘더블클릭’ 캐릭터 ‘클라이튼’으로 변신하는 신규 신화 스킨 3종이 추가된다. 나르샤 스킨 ‘지켜내는 히어로’는 전용 데뷔 패스 구매 시 획득 가능하며, ‘도약하는 히어로’와 ‘질주하는 히어로’ 스킨은 데뷔 패스 스페셜 패션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클라이튼 스킨 출시를 기념한 특별 스매시툰도 공개된다.

5민랩 박문형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스매시 레전드만의 속도감 있는 액션과 새로운 전투 경험을 선보이게 됐다”며 “신규 레전드와 모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풍부한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스매시 레전드는 모바일(iOS/Android)과 PC(스팀)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