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청주동부소방서 소방관 250여 명에 간식 지원

사회 / 김성환 기자 / 2025-09-18 15:04:53
  • 카카오톡 보내기
▲ 희망브리지, 청주동부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 현장 찾아 소방대원 등 250여 명에게 간식 지원(사진=희망브리지)

 

[일요주간=김성환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임채청)는 18일 청주국제공항 계류장에서 열린 청주동부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 현장을 찾아 소방대원 등 250여 명에게 간식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 활동은 훈련에 집중하느라 지친 소방대원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체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희망브리지는 푸드트럭을 운영하며 음료와 컵과일 등을 제공,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을 응원하고 존경의 마음을 전달했다.

간식을 지원받은 윤바울 대원은 “훈련 중 예상치 못한 응원을 받아 큰 힘이 됐다”며 “이러한 격려에 힘입어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고, 국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희망브리지, 청주동부소방서 긴급구조종합훈련 현장 찾아 소방대원 등 250여 명에게 간식 지원(사진=희망브리지)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소방관은 국민을 지키는 진정한 히어로”라며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안전 활동과 사기 진작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소방관 인식 개선과 처우 향상을 위해 ‘나는 소방관입니다’ 캠페인과 ‘국민히어로즈’캠페인을 전개하며, 산불·수해 등 재난 현장에서 소방관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함께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으로,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 성금 모금 및 배분, 지역공동체 회복,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