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4060 신중년 취향 저격...국내 생활용품 시장서 압도적 1위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3-09-04 15:34:33
  • 카카오톡 보내기
국내 생활용품 시장에서 4060 세대 생활용품 브랜드 선호 1위 다이소
▲ 2023년 에이풀에서 실시한 ‘4060 신중년 국내 생활용품 브랜드 이용 트렌드’ 조사 결과. (사진 = 다이소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생활용품 기업 다이소가 지난 6월 임팩트피플스 주최로 ‘에이풀(Aful)’ 조사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4060 신중년 국내 생활용품 브랜드 이용 트렌드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 결과 97.5%의 응답자가 생활용품 브랜드 쇼핑 경험이 있다고 밝혔다. 그 중 다이소는 선호도 1위로 51.3%의 응답률을 기록했다. 2위는 까사미아, 3위는 한샘이 차지했다. 특히 국내 생활용품 브랜드 이용 경험도에서도 다이소는 80.5%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했다.

또한 4060 신중년들이 국내 생활용품 브랜드에서 주로 선택하는 제품 카테고리는 주방, 욕실 및 청소용품이었으며 이어서 수납·정리, 사무·문구·디지털 제품이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는 올해 6월 13일부터 26일까지 40세 이상 남녀 28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임팩트피플스의 에이풀(Aful)은 국내 최초 4060세대 전문 라이프스타일 조사 플랫폼으로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 층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