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업계, 2학기 대비 학습 상품·서비스 속속 출시

사회 / 이수근 / 2021-08-24 16:09:41
  • 카카오톡 보내기
- 영어교육 윤선생, 빅데이터 기반의 비대면 영어 평가시험 ‘윤선생 학력평가(YSAT)’ 출시
- 천재교육, 혼자서도 완벽하게 학교 공부를 마스터할 수 있는 ‘우등생 해법 시리즈’ 공개
- 메가스터디교육,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엘리하이 ‘AI스마트매쓰’ 내놔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코로나19 상황에도 2학기 개학이 시작됐다. 누적되는 자녀의 학습 결손으로 학부모들의 우려도 커지는 가운데 교육업계가 신학기를 대비할 수 있는 새로운 학습 상품과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

우선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빅데이터 기반의 비대면 영어 평가시험 ‘윤선생 학력평가(YSAT)’를 출시했다.

윤선생 학력평가는 평가의 전 과정이 온라인으로 진행돼 응시자는 PC나 모바일로 집이나 원하는 장소에서 영어 실력을 점검할 수 있다.  

 

▲ 윤선생 학력평가 접수화면. (사진=윤선생)

15만개 문제은행과 500만 명의 누적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파닉스·어휘, 듣기·말하기, 읽기·쓰기 등 영역별 실력도 측정해볼 수 있다. 응시자의 정답률에 따라 다음 문제의 난이도가 자동 조절돼 개인별 맞춤 평가도 할 수 있다.

해당 시험은 일 년에 두 번 정기적으로 마련된다. 이번 시험은 오는 31일까지 사전 접수를 받아 9월1~7일 시행된다.

윤선생 관계자는 “윤선생 학력평가는 전국의 모든 윤선생 회원들이 응시한 누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응시자의 영어 실력이 전국에서 상위 몇 퍼센트인지, 같은 학년보다 어느 정도 위치하는지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평가 시험 서비스는 아이의 평가 결과를 기반으로 2학기 영어 학습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천재교육은 혼자서도 완벽하게 학교 공부를 마스터할 수 있는 ‘우등생 해법 시리즈’를 공개했다. ‘우등생 해법 시리즈’는 초등학생의 자습을 위한 베스트셀러 초등 참고서다. 학습 시 단원마다 성취도 진단 평가를 통해 실력을 확인하고 개인별 취약점을 분석할 수 있다.

교재 외에도 풍부한 동영상 강의 자료를 제공해 학교에서 학습한 내용을 학생 스스로 복습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기념해 마련된 ‘슬기로운 여름생활’ 이벤트는 천재교육 자사 쇼핑몰에서 ‘우등생 해법 시리즈’ 전 과목 또는 국어·사회·과학 세트 구매 시 습하고 더운 여름철 사용하기 좋은 보냉백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온라인 학습 브랜드 엘리하이는 ‘AI스마트매쓰’를 내놨다.

AI스마트매쓰는 기존 서비스인 ‘스마트매쓰+’에 AI 엔진을 더해 한층 더 고도화한 초등수학 학습 프로그램이다.

기존 프로그램이 틀린 문제에 대해 쌍둥이 문제, 유사 문제를 자동으로 제공했다면 AI스마트매쓰는 개별 성취도와 수준을 분석해 다양한 난이도별 문제와 맞춤 학습 전략을 제공한다.

AI스마트매쓰에 탑재된 AI 엔진은 누적 37만 명이 푼 수학 문항을 분석해 개인별 오답 패턴을 정밀하게 파악하고 취약점을 추적한다. 25만 개의 문항 중 학습자가 꼭 풀어봐야 하는 맞춤형 문제를 선별해 제공한다.

금성출판사는 2학기를 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습 콘텐츠를 선보였다. 금성출판사의 중등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 플랫폼 ‘푸르넷 에듀’는 국어와 영어, 수학, 과학 총 4개 주요과목의 특강을 제공한다.

교과별 핵심 내용을 빠르게 파악하며 예습, 복습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회원별 1대 1 맞춤형 코칭을 통해 취약 개념 등을 보완하기 위한 코칭 시스템도 제공된다.

초중등 전과목 공부방인 ‘푸르넷 공부방’은 수학 특강도 강화했다. 수학 특강 ‘수리수리 수학나라’에 새롭게 추가된 서술형 문제 코너인 ‘서술형 단원평가’는 초등학교 전학년의 단원별 서술형 문제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해당 특강으로 단원별 핵심 서술형 문제를 풀어봄으로써 수학적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