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서버 보상 개편해 고속 성장 지원, 퀘스트 참여 시 다양한 재화 지급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 내 '숨겨진 구역' 정식 오픈 및 성장 콘텐츠 리뉴얼
![]() |
| ▲ (이미지=넥슨 제공) |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주)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의 모바일 MMORPG ‘V4’가 신규 시즌 ‘UNBOUND(언바운드)’ 업데이트를 통해 주간 의뢰 콘텐츠를 신설하고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의 익명 전투 구역을 정식 오픈하며 대대적인 변화를 꾀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어쌔신 클래스 리뉴얼과 더불어 성장 보상을 대폭 강화하고 다양한 편의 시스템을 개선해 기존 이용자뿐만 아니라 신규·복귀 유망주들의 빠른 성장을 전방위로 지원한다.
29일 넥슨에 따르면 새롭게 도입되는 ‘주간 의뢰’는 매주 주어지는 미션을 완료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로 매주 월요일 0시에 3개의 미션이 부여된다. 전체 미션의 달성도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매일 게임에 접속만 해도 추가적인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시즌 서버의 전체적인 보상 구성을 리뉴얼해 더욱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퀘스트와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이전보다 다양한 성장 재화를 지급할 예정이며 각 시즌 서버 참여를 통해 높은 전투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또 월드 던전 ‘바트라 미궁’의 ‘숨겨진 구역’을 정식으로 오픈한다. ‘숨겨진 구역’은 모든 이용자가 익명으로 참여하는 던전으로 적과 아군의 구분이 없는 만큼 보다 치열하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정식 오픈과 함께 시즌제로 운영되는 신규 지역에서는 플레이를 통해 ‘시간의 균열’, ‘심연의 결정’, ‘환영의 잔재’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재료로 보상 상자를 제작하여 ‘초월 해방 재료’, ‘스킬 성장 재료’ 등 더욱 다채로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마석 각인’을 통해 최고 레벨에 도달한 ‘마석판’을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신규 각인석’을 업데이트했다. 강화가 완료된 ‘마석판’에 ‘신규 각인석’을 사용하면 각인 레벨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초월된 장비 능력치를 추가로 높일 수 있는 ‘초월 해방’ 시스템도 선보였다.
아울러 ‘어쌔신’ 클래스 리뉴얼을 진행하고 무료 클래스 변경을 지원하며 이용자 편의성을 위해 가방 내 ‘상자’를 분류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 또 완료된 몬스터 조사 항목을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표시를 추가했으며 불필요한 ‘흔적’을 일괄로 정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V4’ 업데이트를 기념해 4월 15일까지 ‘시즌 UNBOUND 스타터 페스티벌’을 실시하고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장비 복구권 또는 성장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The V PLUS’를 지급한다. 또 4월 23일까지 필드 보스 및 지정된 던전의 몬스터를 처치할 경우 이벤트 주화를 얻을 수 있으며, 특별 상점에서 ‘성장 촉진 물약’, ‘전설 소환수 부화’, ‘망각의 라즈카 신화 마석 선택 상자’ 등과 교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4월 29일까지 진행하는 ‘시즌 UNBOUND 90일 출석부’에 참여 시 출석 일자에 따라 ‘신성한 소환 10묶음 팩’, ‘전설 그림자/소환 선택 상자’, ‘신화 소환 선택 상자’ 등 다채로운 보상을 지급한다.
‘V4’ 시즌 ‘UNBOUND’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