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난방비 절약에 동참해요”

단체 / 김영란 기자 / 2024-01-29 16:57:01
  • 카카오톡 보내기
- 박형덕 사장, 강남역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 주관
▲ 박형덕 한국서부발전 사장(앞줄 오른쪽 세 번째)과 임직원 10여명은 26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서부발전)

 

[일요주간=김영란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은 정부의 겨울철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앞장서고 있다.

서부발전은 1월 26일(금)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난방수요가 급증하는 겨울철을 맞아 국민들에게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당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부발전은 지난달에도 본사가 있는 충남 태안에서 노사합동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벌인 바 있다.

박형덕 사장과 임직원 10여명은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유동인구가 많은 강남역과 지하상가에서 이용객들에게 ‘실내 적정온도 20℃ 유지’ ‘샤워 시간 5분 줄이기’ 등 겨울철 에너지 절감 요령을 부착한 손난로를 전달했다. 

 

▲ 한국서부발전은 26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겨울철 에너지 절약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 사진은 박형덕 사장(왼쪽 두 번째)이 시민에게 에너지 절약 요령이 담긴 손난로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서부발전)


서부발전은 가두 캠페인 외에도 실내온도 18℃ 준수 등 자체 에너지 절감 조치를 시행해 정부의 에너지 절약 노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아울러 한파나 폭설 등으로 전력수요가 급증하는 상황에 대비해 발전설비 안전운영 대책을 세우고 상황실을 운영 중이다.

박형덕 사장은 “에너지 절약 문화 정착을 위해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서부발전도 자제 절감 노력과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통해 공기업의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