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속형 종합선물세트로 가성비 챙기고 사전예약 프로모션으로 할인까지
![]() |
| ▲ 동원F&B, 건강과 실속 담은 ‘2026 설 선물세트’ 출시(사진=동원F&B)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동원F&B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동시에 잡은 선물세트를 대폭 강화했다. 동원F&B는 ‘2026 설 선물세트’ 100여 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명절 선물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건강 트렌드와 합리적 소비 성향을 반영해 구성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참치캔 시장 1위 브랜드인 ‘동원참치’로만 구성된 선물세트 물량을 전년 대비 약 20% 확대했다. 한 캔에 단백질 25g이 들어 있는 고단백 ‘라이트 스탠다드’를 비롯해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다양한 가미참치를 조합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여기에 올리브유에 황다랑어를 담은 ‘올리브참치’를 더해 영양과 풍미를 동시에 강화했다.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낮춘 ‘리챔’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리챔은 자체 개발한 ‘디솔트 에이징’ 공법을 적용해 짜지 않은 맛을 구현한 제품으로, ‘리챔 더블라이트’는 시중 상위 캔햄 제품 대비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각각 35% 이상 줄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를 위한 실속형 종합선물세트도 대거 출시됐다. 동원참치와 리챔 같은 스테디셀러 제품에 참치액, 요리유, 소금 등 활용도가 높은 조미료를 함께 구성해 3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동원 프리미엄 62호’는 동원참치 라이트 스탠다드와 참치액, 참기름, 카놀라유로 구성됐다.
온라인 채널을 통한 혜택도 강화했다.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에서는 오는 18일까지 설 선물세트를 최대 20% 할인하는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양한 할인 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3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하며, 주중 특정 요일마다 한정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운영한다.
이번 설을 맞아 선물세트 디자인도 새롭게 단장했다. 동원F&B는 신진 작가와의 협업을 이어오며, 올해는 규하나 작가와 손잡고 선명한 색감과 개성 있는 일러스트를 적용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40년 전통의 동원 선물세트에 젊고 세련된 이미지를 더하는 동시에, 창작자와의 상생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색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동원참치 브랜드 모델인 방탄소년단 진과 협업한 ‘BTS 진 슈퍼참치 선물세트’를 올 설에도 출시한다. 이 제품은 지난해 사전 판매 당시 단시간에 완판되며 화제를 모았고, 이후 미국 시장으로 약 1만 세트가 수출되며 글로벌 인기도 입증했다. 이와 함께 ‘붉은 말의 해’를 기념한 한정판 선물세트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 올페이퍼, 올-리사이클드 패키지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동원F&B는 “명절 선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건강과 실용성으로 옮겨가고 있다”며 “40년 넘게 명절 선물세트 트렌드를 이끌어 온 브랜드로서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