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주간/샌프란시스코 = 정승덕 기자] 북가주 언론인협회가 힘차게 시작했다.
지난 2023년 7월 22일(토) 오후6시 팔로알토에 있는 미첼팍 커뮤니티센타 엘 팔로 알토 룸(Palo Alto Mitchell Park Community Center El Palo Alto Room)에서는 북가주언론인협회의 출범식이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연방조달청 태평양, 북서부지역 강석희 청장과 주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윤상수 총영사와 광복회 미서북부 윤행자 지회장, 산타클라라 케빈박 부시장, 프리몬트 통합교육구(FUHSD) 로사 김 교육위원, 샌프란시스코 김한일 한인회장, 실리콘밸리 우동옥 한인회장, 이스트베이 이진희 한인회장 등 140여명의 동포들이 참석했다.
KAAG오토하프 연합회의 희망의 속삭임, 연가를 식전공연으로 장식하고, 이민규 사회자(한국일보 국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된 행사는 국민의례와 주요 내빈소개, 경과보고와 북가주 언론인협회에 대한 임명장 수여가 있었다.
이날 상임고문에는 김동열(현대뉴스대표), 강승태(한국일보 대표), 김진배(한미라디오 대표), 법률고문에는 에스라 정 변호사, 김준환 변호사, 고문에는 김진형(SFKOREAN대표), 김판겸 (Koreadailytimes(대표), 김현창(모닝뉴스 국장)을 임명됐다.
정승덕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역 언론들이 어려운 시국에 처한 작금의 상황에 힘을 합쳐 정론직필에 뜻을 모으고 하나가 된다는 마음을 동포 여러분들에게 알리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알리고 "동포들로 하여금 언론이 언론 답다"라는 긍정에 목소리가 나올 때까지 노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 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 윤상수 총영사는 축사에서 “몇 개로 나누어 활동해 오던 단체가 하나가 되어 활동하게 된 점을 축하 드리고 많은 발전이 있기 바란다” 축하해 주었고, 윤행자 광복회 미서북부지회장, 케빈박 산타클라라 부시장, 프리몬트 통합교육구(FUHSD) 로사 김 교육위원, 샌프란시스코 김한일 한인회장, 실리콘밸리 우동옥 한인회장, 이스트베이 이진희 한인회장 등의 축사도 이어졌었다.
이어서 특별초청한 연방조달청 태평양, 북서부지역 강석희 청장의 “정치력신장과 연방조달청 업무와 태평양, 북서부지역의 중점 업무" 내용에 대한 특별 강연이 있었다.
강청장은 본인이 얼바인 시장선거에서 활동한 사례들을 재미있게 전달 하였고, 몸담고 있는 조달청 업무에 대한 간략한 안내와 한인동포들의 많은 참여로 혜택을 누리 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서 끝으로 축하공연으로 화랑청소년재단의 Cello(Daniel Koo, 12학년), Oboe(Timothy Koo, 9학년)이 Morning, 홀로 아리랑을 오보에, 첼로로 연주하면서 행사가 마무리 되었다.
지역 동포들은 북가주 언론인협회의 출범을 환영하고 어려운 시국에 힘을 합쳐 잘 이끌어 나가기를 부탁하였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