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MUJI온라인스토어’ 국내 첫 선

e산업 / 김병은 / 2011-03-04 17:10:16
  • 카카오톡 보내기
24일 MUJI 온라인스토어 오픈, 롯데닷컴이 제반 운영

▲ 롯데닷컴 온라인스토어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가구 및 인테리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다. 공간 활용성이 좋으면서도 내구성과 디자인이 뛰어난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솔깃할 만한 소식이 있다. 일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MUJI(무인양품)’가 국내에 온라인스토어를 오픈하기 때문이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대표 강현구)은 지난 24일 ‘MUJI 온라인스토어(www.mujikorea.net)’의 문을 열고 이의 제반 운영을 맡는다고 밝혔다. 부엌수세미부터 이불커버, 식탁에 이르기까지 아침에 눈을 떠 잠들 때까지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판매할 작정이다.


일본과 중국에 이어 한국에 첫 선을 보이는 MUJI 온라인스토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볼 수 없는 5,000여 종의 다채로운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는 입 소문을 타고 국내 8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부 제품이 거래돼 왔다. 하지만 이제는 일본 웹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었던 상품 사진과 설명, 사이즈 등의 자세한 상품정보를 우리말로 제공하고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온라인스토어에서는 국내에 없는 상품도 일본 현지에서 배송해 주는 ‘프롬 재팬(From Japan) 서비스’를 비롯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시즌별 한정특가, 할인쿠폰이 적용되는 MD추천 상품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자주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서는 롯데 포인트 적립과 함께 롯데닷컴의 다양한 단골고객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다.


MUJI 온라인스토어는 롯데닷컴의 ‘렉스(LECS: Lotte EC Customizing Service)’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렉스는 브랜드 및 소매유통기업의 e-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통합시스템으로 파트너 기업은 롯데닷컴이 지닌 온라인플랫폼 구축 기술과 물류센터 및 고객센터 인프라 그리고 1300만 우량회원 기반의 마케팅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다.


롯데닷컴의 임성묵 전략사업팀장은 “롯데닷컴의 고객관리 매뉴얼과 배송시스템, 마케팅 툴을 다채롭게 접목시켜 MUJI의 국내 온라인시장 안착을 도울 계획”이라며 “소비자는 한층 더 편리하게 MUJI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MUJI 온라인스토어에서는 이번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2일까지 대대적인 이벤트 행사를 펼친다. MUJI e매거진(e-magazine) 구독 신청 시 10% 할인쿠폰을 제공하며, 2만 원 이상 제품 구매 시 MUJI 에코백을 증정한다. 트위터(@mujikorea)를 통한 미션 수행 이벤트에 참여하면 20명을 추첨해 텀블러를 보내주는 SNS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3월24일까지 사연과 함께 자신이 직접 구입한 MUJI 제품의 사진을 찍어 올리면 추첨하여 MUJI 일체형 포켓코일매트리스, MUJI 60만 원권 상품권, 접이식 테이블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