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 6일 금융위원회가 쌍용건설 대주주인 캠코 및 채권은행 담당 부행장을 일시에 소집해 "쌍용건설 유동성 지원을 조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원만한 합의점을 찾을 것"을 주문했다.
그간 '유동성 지원'을 놓고 캠코와 채권단은 지원 방식과 시기를 놓고 주장이 엇갈려왔다. 캠코 측은 채권은행으로 구성된 채권단과 함께 지원하는 방식의 '패키지 방식'을 내세운 반면 채권단은 캠코에 700억 원을 선지원하라고 요구해왔다.
결국 금융당국의 주문으로 조정에 나선 이들은 '패키지 방식'으로 지원 방식을 정하고 늦어도 2주 안에 쌍용자동차 유동성 지원에 대한 작업을 마무리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에따라 쌍용건설 주채권은행인 우리은행은 7일부터 실사에 나서 내주 채권단회의를 통해 지원 규모와 채권은행의 금액 분배 및 상환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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