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2016년도 청렴도 향상 특별 대책」추진

사회 / 김홍대 / 2016-02-12 07:33:31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대전=김홍대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기관장, 관리자의 솔선수범으로 청렴인식 제고 및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2016년도 청렴도 향상 특별 대책을 추진하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효율적이고 내실 있는 청렴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시민 옴브즈맨 청렴지킴이를 활용한 「청렴도 취약분야 클린콜 모니터링」을 도입하여 부패 요소를 사전에 제거해 나가는 한편 직무수행과정에서의 청렴성, 청렴실천 노력 및 솔선수범, 법규준수여부 등을 평가해서 청렴도 취약 요인을 제거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청렴TF팀의 「청렴평가단 데이터베이스 구축」을 완료하고 적극적인 정책(시책) 홍보를 통해 청렴도 향상을 추진하며, 취약분야 감사모니터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청렴TF팀) 정책고객 관리 및 홍보, 방과후학교, 운동부, 급식, 현장학습, 시설관리, 인사분야 이와 함께, 부패신고 활성화를 위한 클린 민원 안내문을 도입하고, 공무원행동강령 실태 점검 및 청렴컨설팅, 청렴교육을 강화하며, 반부패·청렴 취약분야에 대한 사이버 집중 감사 및 특정감사를 실시해 잠재비리를 사전에 예방하고 감사 사각지대를 보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각급학교는 행동강령책임관 주관으로 다음사항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6 반부패 청렴 실천 계획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부조리 익명 신고전화(480-7755) 홍보 전성규 감사관은 “반부패·청렴 취약분야에 대한 사전예방 활동을 강화하고 이번에 수립된 청렴도 향상 특별 대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교육수요자의 참여와 시민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정책의 신뢰와 만족도를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