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홍빈 강사는 지난달 24일 'JBS공감방송'에 범대진 박사의 '지혜를 지혜로 풀면 명견만리(明見萬里)' 프로그램에 출연 '나와 내가족(직장) 그리고 세상을 변화시킬 힘, MT-다원재능'이란 주제로 강의해 청중들로부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임 강사는 '훌륭한 소통', '우수한 학습', '행복한 직업&취미' 세 마리의 토끼를 잡기 위해 살아가는 우리 시대에 다원재능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우리에게는 마음이 있습니다. 마음의 메커니즘에는 욕구(慾求)가 있고, 욕구를 해소하려는 일련의 행태가 심리 (⼼理)입니다. 욕구를 해소하는 방법이 사람마다 다릅니다. 그러니 심리 또한 다릅니다. 우리는 욕구를 해소하는 과정에서 행복 또는 불행을 느낍니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고유하고 독특한 욕구성향 즉 심리패턴을 알아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심리가 행복을 안겨주는 적합한 직업, 원활한 소통, 우수한 학습, 즐거운 취미생활 등과 관련한 재능(才能)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재능을 찾기 위해 MT-다원재능이 탄생하였습니다."
임 강사는 다원재능을 통해 가족과 조직에 놀라운 변화를 체감해 전에 다니던 S반도체회사도 과감히 퇴직하고 전문강사 활동을 하고 있다.
MT-다원재능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다고 한다. ▲한 번의 검사로 심리유형, 직업선호, 심리소통, 인품재능 등 분석 ▲개인내적 선천성(innate)과 현재성(nowness)을 비교분석 ▲개인내적 영재성(giftedness)과 둔재성(ungifted)을 분석 ▲개인내적 성취(achievement)욕구와 안정(stability)욕구를 분석 ▲개인내적 학습(공부)법의 방향성을 제시 ▲개인 간 심리소통의 정도를 분석 등이다.
이러한 리포트는 세계최초이며 작년 9월 9일에 특허등록 됐다고 한다.
임 강사는 "국제다원재능연구원 홈페이지에서 검사사이트를 통해 검사자의 심리재능, 학습스타일, 업무스타일, 직업재능(직업적합성, 부서적합성, 직무적합성), 인품재능(수행능력 12가지 & 덕성능력 32가지),심리소통 등을 한 번의 검사로 모두 알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녀의 타고난 심리재능과 학습스타일, 적합한 진로직업 등에 큰 행복가치와 성공가치를 배가 시킬 수 있고 가족 및 조직에도 심리소통을 통한 더 행복하고 단란한 가정, 신명나는 직장 만들기로 생산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한다.
국제다원재능연구원에서는 다원재능관련 상담사 및 교육사 자격과정을 매월 운영하고 있으며 USWA상담대학원에 'MT-다원재능학과'가 개설됐다.
임홍빈 강사는 국제다원재능연구원 전문강사/상담사, 재능코칭전문기관인 주식회사 함성(함께 성장, 함께 성공)경영지원본부장, 교육부공익법인 소관 사단법인 한국안정교육협회 감사, 국제인성교육개발원이사, 한국자살예방참교육연구소이사, 다원재능 직업진로&소통연구소장, 펀경영연구소 부소장으로 활동 중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