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8년 연속 최우수 항공기업 선정

e산업 / 이수근 기자 / 2016-10-19 10:12:58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이수근 기자] 아시아나항공은 192016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국내 항공업종 최우수 기업에 8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는 기업의 경제적 성과는 물론 환경적, 사회적 측면 등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지속가능경영 평가 및 투자 글로벌 표준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나눔, 교육, 환경, 문화 4가지 분야로 구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하고 국내외에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사회공헌 활동의 대표 브랜드인 '아름다운 교실'을 통해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등에서 교육자재 기부뿐 아니라 아시아나항공 임직원들의 직접 현지 방문 등 '정서 교류' 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또 친환경 경영 실천을 위해 '전사적 연료관리위원회'를 설치하고 '그린 플라이트(Green Flight)'라는 연료절감 캠페인을 통해 연료절감 및 온실가스 감축에 힘쓰고 있다.
오근녕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은 "아시아나항공의 꾸준한 지속가능경영 활동이 인정을 받고 8년 연속 최우수 항공사로 선정된 것을 영광을 생각한다""향후에도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으로 기여를 할 수 있는 최우수 항공사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