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박은미 기자] 카카오가 정보기술(IT) 업계의 라이벌인 네이버 출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영입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카카오는 조수용 제이오에이치 대표를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조 내정자는 다음달 중순부터 출근한다.
조 내정자는 네이버 디자인 총괄 출신으로 네이버 분당사옥 '그린팩토리'의 초록빛 곡선형 건물, 네이버의 상징이 된 초록색 네모 검색창을 디자인했다. 광화문 '디타워'의 독특한 내부 설계도 그의 작품이다.
이번 결정은 카카오의 전사적 기업 브랜드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조 내정자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NHN에서 같이 일한 인연도 있다.
조 내정자는 카카오의 기업 브랜드는 물론 서비스 전반에 대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분야를 책임진다.
조수용 부사장은 "대표 생활 플랫폼 기업으로 지금까지 구축해온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카카오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사용자 경험을 세심하게 다듬어, 이용자들의 일상 생활을 더욱 아름답고 즐겁게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는 조수용 제이오에이치 대표를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조 내정자는 다음달 중순부터 출근한다.
조 내정자는 네이버 디자인 총괄 출신으로 네이버 분당사옥 '그린팩토리'의 초록빛 곡선형 건물, 네이버의 상징이 된 초록색 네모 검색창을 디자인했다. 광화문 '디타워'의 독특한 내부 설계도 그의 작품이다.
이번 결정은 카카오의 전사적 기업 브랜드 강화 차원에서 진행됐다. 조 내정자는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NHN에서 같이 일한 인연도 있다.
조 내정자는 카카오의 기업 브랜드는 물론 서비스 전반에 대한 사용자 경험,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분야를 책임진다.
조수용 부사장은 "대표 생활 플랫폼 기업으로 지금까지 구축해온 카카오의 브랜드 가치를 글로벌 수준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카카오 브랜드의 온오프라인 사용자 경험을 세심하게 다듬어, 이용자들의 일상 생활을 더욱 아름답고 즐겁게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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