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군, 류순철 경남도의원 올해도 어김없이 군민과의 약속 지켜

사회 / 정병기 / 2017-08-28 16:58:47
  • 카카오톡 보내기
3년간 총1억4천2백만원 기탁으로 어려운 이웃 사랑 남달라
▲ 류순철 경남도의원(합천군)은 28일 합천군청(군수 하창환)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올해 세비 5,000만원 전액을 기탁했다.(사진제공=합천군)

[일요주간=정병기 기자]류순철 경남도의원(합천군)은 28일 합천군청(군수 하창환)을 방문하여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올해 세비 5,000만원 전액을 기탁했다.


류 도의원의 세비 기탁은 2014년 6·4지방선거에 나서면서 ‘4년 임기 세비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탁하겠다.’고 공식선언했으며 이후 3년째 그 약속을 어김없이 지키고 있다.


류 도의원은 기탁식에서 “군민의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것만으로 행복하다.”며 “성금이 어려운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창환 합천군수는 “군민들을 위해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몸소 실천하는 류 도의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 더 많은 나눔이 이뤄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류 도의원은 1억원 이상의 기부자모임인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되어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과 기부문화의 성숙을 이끌어 사회공동체의 발전을 도모하는데도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류 도의원은 3년에 걸쳐 이웃돕기성금 1억4천2백만원을 기탁했고, 금년 7월에는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제4회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하기도 하는 등 군민들을 위한 나눔활동과 의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류 도의원이 기탁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어려운 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사용 될 계획이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