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예정

사회 / 이수전 센터장 기자 / 2017-09-11 12:10:11
  • 카카오톡 보내기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박람회 개최
▲ 10일(화)-20일(수) 양일간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문화, 교육, 전시,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 될 예정이다.

[일요주간=이수전 센터장] '전주 사회적경제 꽃 피우다'는 타이틀로 사회적경제 박람회가 전주 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오는 19일, 20일 양일간 개최 될 예정이다.


'2017 전주 사회적경제 박람회'는 지방에서 열리는 최대의 행사로 문화, 교육, 전시, 교류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전라북도와 고용노동부 후원으로 전주시사회적기업협의회 , 전주사회경제 네트워크 등과 협력하여 전주 시민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열리고 있다.


19일(화) 11:00 개막식과 함께 개막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사회적경제 이해와 소통을 위한 토크 콘서트,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 협동조합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를 만나다'라는 교육 프로그램도 병행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시민 참여에 의한 도시재생 사업과 공동체 사업 등에 대한 소개와 설명회와 사회적경제 관련 전시 및 홍보 프로그램, 쇼셜마켓과 사회적경제 활동가 교류회 등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전주의 사회적경제 박람회의 특징은 시민과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축제로 사회적경제 라디오 방송과 사회적경제 기업에서 일하고자 하는 관심 있는 인재들을 채용하는 구인 구직 만남의 장도 함께 운영됨으로서 실질적인 사회적경제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다.


사회적경제는 수요, 공급을 통한 시장 경제원리를 인간 가치 중심의 윤리적인 생산, 소비 활동을 통해 모두가 더불어 행복을 추구하고자 하는 나눔과 배려의 경제활동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흐름을 말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전 센터장 기자

korea2ceo@gmail.com 다른기사 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