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준 효성 회장, 글로벌 고객 목소리 직접 듣다

e산업 / 노현주 기자 / 2017-10-18 09:2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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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현준 회장, 마케팅 진두 지휘..글로벌 고객 위해 국외 전시회 참석까지
▲ 조현준 효성 회장은 글로벌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Intertextile) 상하이 2017’에 참석했다.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조현준 효성 회장이 글로벌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등 마케팅 진두 지휘에 나섰다.


조 회장은 글로벌 고객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섬유 전시회 ‘인터텍스타일(Intertextile) 상하이 2017’에 참석했다.


인터텍스타일 전시회에는 효성도 18개 고객사와 함께 역대 최대 규모의 부스를 구축했다. 효성은 평소 글로벌 전시 기회를 얻기 힘든 동반 참가 고객사의 상담 및 영업활동을 지원했다. 아울러 전시 기간 중 ‘크레오라(creora)’출시 25주년 기념만찬을 열어 고객과의 협업과 상생을 강조했다.


또 효성은 이번 전시에서 약 4천 300억 달러(2016년 매출액 기준) 규모의 중국 섬유산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섬유업체의 대표들을 만나 기능성 의류에 적용되는 원단 제품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조 회장은 이 전시에 참석한 후 “현장에서 느낀 고충과 고객의 목소리가 기술개발과 품질 혁신의 출발점이 된다”면서 “혼자 가면 빨리 가지만 함께 가면 멀리 간다는 말이 있듯이 중국을 비롯한 전 세계 고개과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효성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효성은 ‘기술 경쟁력이 성공 DNA’라는 경영철학을 근간으로, 지난 1988년 자체 기술을 통한 스판덱스 양산체제 구축에 성공한바 있다.


이후에도 효성은 꾸준한 기술 투자와 함께 고객, 협력사, 현장 등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는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펼쳐왔다. 이에 2010년부터는 명실공히 세계 1위의 스판덱스 업체로 입지를 굳히기도 했다.


현재까지도 효성은 30개국 100여곳의 글로벌 생산 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원하는 품질의 제품을 적시 공급하고, 크레오라 워크숍 활동 등을 통해 현지 고객의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고품질 차별화 제품을 개발한 결과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조현준 회장은 90년대 후반부터 선구안을 발휘해 중국시장 공략에 집중해 왔다. 특히 올해 상반기에는 중국 취저우 공장을 증설하는 등 현지 생산시설 기반 마련 및 투자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그 결실로 최근 천신 중국 취저우 당 서기가 효성그룹 본사를 직접 방문, 공장 현황과 향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감사의 표시로 취저우 시내 중심도로를 ‘효성대로’로 명명하여 양측의 각별한 우호관계를 입증한바 있다.


조 회장은 올해 초 회장 취임시부터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는 것이 경영활동의 시작과 끝”이라는 것을 매번 강조해 왔다. 이 같은 조 회장의 글로벌 시장 경청행보는 향후에도 미주, 유럽, 동남아 등으로 한층 확대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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