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빼빼로 팔아라” 총력전…기획제품 17종 출시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17-11-03 11:14:27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조무정 기자] 롯데제과가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기획 제품 17종을 내놨다.


17종은 케이스에 편지 글을 써서 전달 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공간을 만들고, 글을 쓰는 부분에는 해시태그 심볼을 표시해 인스타그램의 느낌이 들도록 설계했다.


이들 17종은 ‘대형 빼빼로’, ‘실속형 빼빼로’, ‘캐릭터 빼빼로’, ‘롱형 빼빼로’ 등 네 가지 타입으로 만들어져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 2017 빼빼로 기획 제품 모음

‘대형 빼빼로’는 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등 메인 제품을 대형 케이스에 담아 선보였다. 포장의 한쪽 면에 아이돌그룹 엑소의 사진을 넣어 브로마이드 형태로 만들었다.


또 ‘실속형 빼빼로’는 10대들을 위한 제품으로 크기를 콤팩트 사이즈로 설계하고 포장에 크로바, 별, 리본 등을 디자인했다.


‘캐릭터 빼빼로’는 인기 캐릭터인 리락쿠마를 콘셉트로 디자인 해 친근감이 들도록 설계했다. 이들 캐릭터 제품 중에는 어깨에 메고 다닐 수 있는 가방형태도 있다.


‘롱형 빼빼로’는 빼빼로 데이 때만 맛볼 수 있는 전병 형태의 빼빼로가 들어 있다. 길죽한 롱형 이어서 베어 먹는 재미가 있다.


이밖에 단품 제품인 초코 빼빼로, 아몬드 빼빼로, 누드 빼빼로 등 기존의 12종 빼빼로에는 케이스 측면에 응원 메시지 또는 아이콘을 표시, 응원의 메시지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롯데제과는 올해 빼빼로 데이에는 국내 최초로 1000만여개의 비정형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출시한 AI 빼빼로 2종(카카오닙스 빼빼로·깔라만시 상큼 요거트 빼빼로)를 내놨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