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조종사노조와 2018년 단체협약 체결

e산업 / 조무정 기자 / 2018-01-12 09:31:04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조무정 기자] 제주항공은 조종사노동조합과 올해 근로조건에 관한 단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 노사는 11일 오후 이석주 대표이사와 최정민 조종사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각종 수당제도 개선과 일·가정 양립과 가족친화 제도 시행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2018년 근로조건에 관한 단체협약’에 합의했다.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오른쪽)와 최정민 제주항공 조종사노동조합 위원장이 ‘근로조건에 관한 단체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석주 제주항공 대표이사(오른쪽)와 최정민 제주항공 조종사노동조합 위원장이 ‘근로조건에 관한 단체 협약서’에 서명했다.

제주항공 노사는 지난해 9월 1차 교섭을 한 이후 8차례에 걸쳐 협상을 해 왔다. 조종사노조는 단체협약안에 대한 찬반투표를 진행해 최종 가결에 성공했다.


최정민 조종사노조위원장은 “노사가 한 발씩 양보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노사 모두가 만족할만한 결과를 이끌어낸 데 의미가 있다”며 “원활한 소통과 상호신뢰 관계 구축을 통해 제주항공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