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기업 공식 블로그 오픈…“최신소식과 다양한 생활정보 제공”

e산업 / 노현주 기자 / 2018-04-04 17:38:29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현대건설이 무겁고 딱딱한 건설 산업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고객에게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노력에 나섰다.


현대건설은 3일 기업 블로그를 공식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기업 블로그는 기존에 현대건설이 운영해왔던 ‘힐스테이트 블로그’를 새롭게 단장한 것으로, ‘건설, 놀라운 혹은 재밌는 상상’이란 슬로건으로 건설종가라는 전통성과 함께 ‘생활 속 건설’이라는 친근함과 공감을 얻기 위한 현대건설 공식 블로그이다.


현대건설은 기업 블로그 운영를 통해 ‘젊고 신뢰할 수 있는 현대건설’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계획으로 온라인 주 사용층인 20~30대를 공략하는 한편, 다소 어렵게 여겨졌던 건설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 기획에 주력했다.


현대건설 기업 블로그는 크게 ‘NEWS’, ‘STORY’, ‘LIFE & TREND’, ‘FUN’ 등의 총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 회사 최신소식을 제공하는 ‘NEWS’, 보다 쉽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STORY’


최신 소식을 제공하는 ‘NEWS’는 현대건설의 주요 소식 외에도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분양소식을 접할 수 있다.


단순 정보 나열이 아닌 탐방기 형식을 빌려 모델하우스나 시공 현장 모습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사진이나 영상을 활용해 온라인을 통해서도 실질적인 정보를 고객들에게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STORY’는 현대건설이 시공한 국내외 주요 랜드마크 소개 외에도 학생 및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건설 관련 애니메이션, 인포그래픽(Infographics : 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 등을 선보인다.


특히 현대건설만의 특화된 인재를 소개하는 ‘현건 인사이드’는 영상으로 제작해 보는 재미와 함께, 진로를 고민 중인 취업 준비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달한다.


■ 다양한 생활정보와 읽을거리 ‘LIFE & TREND’, 온라인 맞춤형 컨텐츠 ‘FUN’


라이프스타일 정보와 다양한 읽을거리도 제공하는 ‘LIFE & TREND’는 리빙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을 위한 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정보를 제공하며, 공연/전시 등 문화계 소식도 빠르게 업데이트 된다.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인 ‘FUN’은 젊은층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웹드라마가 5월부터 연말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최근 동영상 콘텐츠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짧고 간단한 형식의 숏폼(Short-form) 동영상이 주목을 받고 다양한 시도들이 이뤄지는 가운데 현대건설이 어떤 웹 콘텐츠를 선보일지 주목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업 공식 블로그를 통해 현대건설이 국내외에서 추진 중인 다양한 사업 분야와 미래 기술에 대해 보다 쉽게 전달하고, 고객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웹드라마, 애니메이션, 웹툰 등 온라인 맞춤형 콘텐츠를 강화해 잠재고객인 젊은 층과의 열린 소통도 확대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