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첸 123 밥솥 저당 트레이 통해 탄수화물 함량 최대 35.4% 줄여,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 식후
![]() |
| ▲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썬화이버 브랜드,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 ㈜쿠첸과 전략적 파트너십(사진=매일유업) |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매일유업 자회사 매일헬스뉴트리션의 ‘셀렉스 썬화이버’와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 쿠첸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조리부터 섭취까지 혈당 관리가 가능한 신개념 ‘혈당 케어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저당 식사와 식후 혈당 케어라는 최근 건강 트렌드에 맞춰 기획됐다.
협업 방식은 2단계로 구성된다. 먼저 쿠첸의 ‘123 밥솥’ 저당 기능을 활용해 밥의 당질을 조리 과정에서 최대 35.4%까지 줄인다. 이어 갓 지은 밥에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를 섞어, 식후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기능을 더한다. ‘셀렉스 썬화이버 당솔브’는 100% 식물성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주원료로 하며, 열에도 강해 뜨거운 밥에 섞어도 기능성이 유지된다.
쿠첸 123 밥솥(10인용)은 국내 최고 2.2초 고압 기술과 2단계 저당 메뉴(저당20, 저당30)를 제공하며, 개인 맞춤형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양사는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영상 콘텐츠를 공개하고, 온라인 공식몰에서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혈당 관리의 중요성이 높아진 만큼, 소비자가 매일 먹는 식사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과학적 근거 기반의 혈당 관리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진행한 임직원 대상 프로젝트에서 구아검가수분해물을 적용한 밥을 섭취한 결과, 전당뇨·당뇨군의 공복혈당은 평균 7mg/dL, 고콜레스테롤 위험군은 평균 15mg/dL 감소하는 등 유의미한 건강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