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주) 종가, 성수동서 국내 최초 '김치 블라스트' 팝업 주최

e유통 / 노현주 기자 / 2023-10-06 10:47:30
  • 카카오톡 보내기
MZ세대부터 김치 변화 원하는 소비자까지, 특별한 김치 경험 제안
▲ 사진 = 대상 제공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대상㈜ 종가가 오는 15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수피하우스에서 역대급 김치 테마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을 선보인다. 이 팝업은 김치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안하며 특히 MZ세대의 김치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팝업의 큰 주제는 '김치와의 새로운 만남', '김치에 관한 고정관념을 깨뜨리고자' 등 다양한 김치 관련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세대의 관심을 끌어낼 계획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의 박영하 교수가 이 팝업의 디자인을 총괄했다. 종가의 브랜드 특징을 해체해 팝업 공간의 로고와 키 비주얼을 재창조했다. 이를 통해 김치의 혁신적인 변화와 새로운 해석을 강조했다.

미식존에서는 이산호 셰프의 특별한 메뉴가 선보여진다. 대표적으로 '종가 백김치 황금타르트', '종가 배추&열무김치 아란치니'와 같은 독특한 김치 메뉴들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팝업에서만 체험 가능한 제품 '혹시? 김치! 파우더'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종가 김치의 국물을 가루 형태로 동결건조하여 제작됐다.

전시공간에서는 종가의 브랜드 스토리와 역사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LED 디스플레이와 현대적인 조형물을 통해 종가의 다양한 김치 원재료와 그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들여다볼 수 있다.

세븐틴의 호시가 최근 종가의 앰버서더로 합류했는데 그의 브랜드 홍보 필름과 화보 이미지도 이 팝업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시는 지난 5일에 이 팝업 장소를 직접 방문해 팬들과 소통하기도 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