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영유아 전용 ‘챔쿨 열냉각시트’ 출시…하이드로겔 밀착력·저자극 설계

e의료 / 하수은 기자 / 2026-01-23 10:42:12
  • 카카오톡 보내기
- 하이드로겔 전면 코팅으로 밀착력·안정성 강화
- 영유아 전용 사이즈 적용…보관 지퍼백 제공으로 실사용 편의성 확대
▲ 동아제약, 영유아 맞춤형 쿨링 패치 ‘챔쿨 열냉각시트’ 출시(사진=동아제약)

 

[일요주간=하수은 기자] 동아제약이 영유아의 갑작스러운 발열 상황에 간편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쿨링 패치 ‘챔쿨 열냉각시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외출 중이나 가정에서 영유아가 고열을 보일 때 이마에 부착해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영유아 이마 크기를 고려해 가로 9cm, 세로 4cm로 제작했으며, 눈썹이나 머리카락에 닿는 불편함을 줄여 부착 시 이물감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트 부착면 전체에는 하이드로겔을 균일하게 도포해 굴곡이 있는 이마에도 안정적으로 밀착되도록 했다. 여기에 알로에베라와 판테놀 성분을 함유해 민감한 영유아 피부에도 자극을 줄였으며, 파라벤·색소·향료를 배제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제품은 국내 생산 공정을 거쳐 KC 인증을 획득했으며, 한국피부과학연구원 시험을 통해 피부 온도 감소 효과와 저자극 특성도 검증받았다.

사용 편의성 역시 세심하게 고려했다. 사용 후 남은 시트는 케이스에 함께 제공되는 지퍼백에 보관하면 냉감을 유지할 수 있어 실용성을 높였다. 파란색 컬러를 적용해 시각적으로도 청량감을 전달하고, 판다 캐릭터를 더해 영유아가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챔쿨 열냉각시트는 영유아 이마에 최적화된 사이즈와 뛰어난 밀착력을 갖춘 제품”이라며 “연약한 피부를 고려한 성분 설계와 안정성 검증을 통해 보호자가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쿨링 패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