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군민 참여형 캠페인 ‘커피 한 잔 할래요?’ 개최

자치 / 최부건 기자 / 2025-09-11 14:04:55
  • 카카오톡 보내기
▲ 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자살예방의 날 맞아 군민 참여형 캠페인 개최(사진=칠곡군)

 

[일요주간=최부건 기자] 칠곡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을 맞아 지난 10일, 7월 개소한 칠곡군거점복지전담센터에서 군민 참여형 캠페인 ‘커피 한 잔 할래요?’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마음건강 검진과 상담, 체험 활동 등 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를 운영하며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살 예방 인식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참여 군민에게는 커피차 이용 쿠폰을 제공해 “마음을 살피는 작은 참여가 일상의 쉼표가 된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칠곡군가족센터와 칠곡군거점복지전담센터도 함께 참여, 1인 가구 사회적 관계망 형성 지원사업 안내, 스트레스 측정, 복지상담 및 프로그램 홍보를 진행하며 지역 내 자원 연계의 장을 마련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이번 캠페인은 군민이 직접 마음건강을 점검하고 자살 예방을 실천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생명안전망을 구축해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한 칠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