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포레스트'가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와 플라자, 도큐핸즈에 동시 입점했다. (사진=유한킴벌리 제공)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유한킴벌리가 스킨케어 브랜드 ‘포레스트’를 일본 3대 버라이어티숍에 동시 입점시키며, K-뷰티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런칭 1년 만에 로프트, 플라자, 도큐핸즈 등 일본 내 대표 유통 채널에 모두 입점하는 것은 이례적 성과로, 클린 뷰티 콘셉트와 현지 맞춤 전략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유한킴벌리는 이번 입점을 기점으로 300여 개 매장을 확보하며 일본 뷰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향후 글로벌 확장에도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더욱이 입점 자체가 일본에서 통할 수 있는 제품임을 인증하는 셈이어서 이후의 성장세는 더욱 가파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미 지난해에 일본 매출이 국내 매출을 넘어선 상황이다.
로프트 등 버라이어티숍은 K-뷰티 붐의 중심에 있다. 일본을 관광하는 한국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정도로 트렌디한 제품을 가장 앞서 선보이는 채널이고 도쿄, 오사카 등 핵심 상권에 집중되어 있어 인지도 향상은 물론, 백화점, 드럭스토어 등 뷰티 채널 확장에도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유한킴벌리는 ‘포레스트’ 런칭 직후부터 일본 시장에 공을 들여왔다. 차별화된 클린 뷰티 컨셉을 적극 어필했고 초기에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K-팝 인기 그룹 세븐틴(SEVENTEEN) 승관을 브랜드 앰버서더로 내세워 핵심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 앳코스메 오사카점에서 팝업스토어 사상 탑 5의 판매고를 올리며, 일본 시장 공략의 발판을 마련했다.
로프트와 플라자, 도큐핸즈에는 앞서 일본 시장을 공략했던 피톤 수분시카 라인과 함께 올해 새롭게 출시된 귤타민 비타토닝 라인까지 입점돼 고객 선택의 폭을 확장했다. 귤타민 비타토닝 라인은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 제주 귤 추출물과 비타민 유래 성분, 액티브 글루타티온을 함유해 3중 톤결광 케어가 가능하고, 잡티 케어에 특화돼 있다. 국내에선 무신사에 단독 런칭됐다.
유한킴벌리는 일본 뷰티 시장 공략의 교두보를 확보한 만큼, 입점 효과에 더해 K-코스메 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기획전과 SNS 연계 마케팅, 인플루언서 초청 행사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포레스트 브랜드 담당자는 “일본은 아시아 뷰티 시장의 핵심 허브로, 3대 버라이어티숍 입점 브랜드라는 타이틀은 글로벌 바이어와 유통사에 강력한 신뢰 요소로 작용한다”며 “입점 성과를 바탕으로 K-뷰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을 확장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유한킴벌리, '투명경영대상' 수상 영예..."기업혁신, 사회공헌 등 모범적인 경영"
- 유한킴벌리, 하기스 기저귀 무상지원 120만패드 넘어..."'이른둥이'에 대한 배려 담겨"
- 유한킴벌리, 지난해 생리대ㆍ마스크 등 약 240만 패드 나눔 실천...사회적 책임 수행
- 유한킴벌리, 컨슈머 뷰티 어워드 '화이트 입는 오버나이트' 여성용품 1위 선정
- 유한킴벌리, 친환경기업 자리매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6년 연속 선정
- 유한킴벌리, 미세먼지 취약계층 대상 대응 수칙 교육 실시
- 유한킴벌리, 생리기간 여성들 고충 공감 캠페인 진행..."몸 속 변화 현실성있게 표현"
- 유한킴벌리, '숲 속 꿀잠대회' 참가자 모집...숲의 가치와 소중함 전파
- 유한킴벌리, 중국 최대 해외직구몰 왕이카오라와 손잡아
- 유한킴벌리, 2.2kg 미만 이른둥이 초소형 기저귀 무상공급 160만 패드 돌파
- 유한킴벌리, 19년째 성평등 기금에 뜻깊은 기부
- 교보생명·유한킴벌리, 핸드타월 재활용으로 순환경제 선도
- 서울시, 1300개 매장 보유한 일본 유통망과 손잡고 K-패션 세일즈 속도낸다
- 유한양행, ‘딘시’ 선케어 브랜드 출시…비건 뷰티 시장 공략
- 유한양행, '유한 ESG 학술상' 지속가능 경영 연구 활성화 나서
- 유한양행, 식후 혈당 관리 프로바이오틱스 ‘당큐락’ 120억 매출 돌파
- 유한양행 렉라자, 폐암 2차 치료제 정규 품목허가...'조건부' 꼬리표 떼
- 유한양행, 폐암 치료제 '렉라자' 1차치료에 보험 적용
- 유한양행, 임직원 동참 바자회 수익금 장애인 복지 등에 기부
- 유한양행, 주총서 '정관 일부 변경안' 통과 회장 및 부회장 직위 신설
- 유한양행, 다이어트 유산균 '엘레씬' 출시..."식약처 '체지방 감소' 기능성 인정"
- 유한양행, '해피홈 파워캡슐 올인원 소프트엑스' 선보여...세제·섬유유연제 통합
- 유한양행 자회사 이뮨온시아, 기술특례 통한 코스닥 상장 기술평가 통과
- 유한양행, 미혼모 지원 위해 '엘레나' 기부·봉사활동 실시
- 유한양행 창립 98주년 기념, 소아암 환자 돕기 '버들 생명 플로깅' 실시
- 유한양행, BSI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전 사업장 안전문화 확립
- 유한건강생활, 피부 자극 없이 유효 성분 담을 수 있는 기술 특허 출원
- 유한건강생활, 프리미엄 유제품 '뉴오리진 a2·이너플로라' 쿠팡 로켓배송 시작
- 유한건강생활, '녹용 효소분해추출물' 개별인정형 허가 획득..."면역기능성 인정받아"
- 유한양행 신약 '렉라자', 국내 항암제 최초 FDA승인 기념 특별조회식 개최
- 유한양행, 일·가정 양립 가족친화 우수기업 성과 공유
- 유한건강생활 뉴오리진, 100% 초지방목 프리미엄 분유 'a2플래티넘' 홈플러스 입점
- 유한양행, 여성 질과 장 내 환경 개선 프리미엄 유산균 '엘레나 테아닌' 출시
- 유한양행, 연말 바자회&경매 통해 기부금 조성...장애인·소아암 환자 지원
- 유한양행, 박셀바이오와 반려견 면역항암제 판매 '맞손'..."유통망과 기술력 결합"
- 유한양행, 자원 재순환·장애인 복지 위한 캠페인 '성료' [ESG+]
- 유한양행, 청년과 함께 사회 가치를 만든다…제약·복지 분야 실전 프로젝트 출범
- 유한킴벌리, 신혼부부와 저출생 해법 함께 모색 '2025 신혼부부학교' 성료
- 유한킴벌리, K-뷰티 신성 '포레스트', 일본서 런칭 1년 만에 300개 매장 확보
- '창립 99주년' 유한양행, 직원·가족 함께 ESG 실천…창립정신 되새긴 '나눔주간'
- 유한킴벌리, 여름철 생리대 매출 3배 급증…"시즌형 제품 인기"
- 유한킴벌리, 여성 웰니스 강화…'좋은느낌' 기반 Y존 전문 라인 론칭
- "요실금, 숨기지 말고 당당하게" 유한킴벌리, 디펜드 캠페인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