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SO45001 국제표준 인증 취득… IBK서비스 협업 통한 안전보건 통합관리 성과

e금융 / 김완재 기자 / 2025-09-23 16:38:27
  • 카카오톡 보내기
▲ IBK기업은행,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45001' 인증 획득(사진=IBK기업은행)

 

[일요주간=김완재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자회사인 IBK서비스(대표이사 정광후)와 협업해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ISO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글로벌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규격으로,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이 안전보건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 검토와 사업장 현장 심사를 거쳐 체계를 엄격히 평가한 뒤 부여하는 국제 인증이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안전경영 전담 조직을 확대·개편하고 전문 인력을 충원했으며, 전국 영업점을 대상으로 유해·위험 요인을 철저히 점검하는 등 안전보건 체계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번 인증은 경비·미화 등 사업지원 서비스를 담당하는 IBK서비스와 함께 위험성 평가, 도급 사업 안전보건 협의체 운영, 비상 대응 훈련 등을 공동 수행한 결과로, IBK금융그룹 차원의 통합 안전보건 관리체계가 이룬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형일 IBK기업은행 전무이사 겸 재난·안전관리책임자는 “이번 인증은 단순한 제도 충족을 넘어 정부의 안전 규제 강화 기조에 부응하는 선도적 행보”라며, “기업은행과 자회사는 하나의 안전경영 공동체로서 앞으로도 고객, 임직원, 수급인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