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관 조성·입점 컨설팅 등 공동 마케팅 추진…"국내 인디브랜드 해외 진출 디딤돌 될 것"
![]() |
▲ 지난 3일 롯데면세점이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왼쪽)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
[일요주간 = 노현주 기자] 롯데면세점이 화장품 ODM(제조자개발생산) 전문기업 한국콜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
양 사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업무협약식을 열고, ▲한국콜마 제조 고객사의 면세점 입점 지원 ▲글로벌 유통망 연계 ▲공동 마케팅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부문장과 김진호 한국콜마 마케팅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이 해외 진출에 필요한 유통 및 마케팅 기반을 확보하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롯데면세점은 한국콜마와 함께 고객사의 입점 컨설팅은 물론 온·오프라인 판촉전, 프로모션 등 공동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조성될 예정인 ‘K-뷰티관’은 양 사 협력의 상징적인 프로젝트다. 이 공간은 ‘실험실’ 콘셉트로 꾸며져 한국콜마의 기술력을 강조하고, 화장품을 카테고리별로 구성해 다양한 인디브랜드의 대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 인큐베이팅, 체험형 이벤트, 협업 상품 출시 등도 함께 추진된다.
롯데면세점은 이를 통해 K-뷰티의 혁신성과 다양성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국내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임형일 롯데면세점 상품 부문장은 “K-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한국콜마와 협력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K-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콜마는 글로벌 화장품 ODM 선도기업으로, 수많은 국내외 브랜드와 협력하며 제품 기획·개발 전반을 책임지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국내 면세 유통 1위 기업으로서, 다양한 K-뷰티 브랜드를 해외 소비자에게 소개해온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한국콜마홀딩스, 상장 자회사 콜마비앤에이치 매출액 전년동기대비 70% 이상 성장 가능"
- 한국콜마홀딩스, 폐플라스틱 재활용한 친환경 화장품 용기 개발...ESG 경영 강화
- 부산시-롯데면세점, 소상공인 지원사업 협력 업무협약 체결
- 동아제약,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오쏘몰' 국내 첫 플래그십스토어 개장
- 한국콜마홀딩스, 종합기술원 개원 후 첫 '진로·직업 체험의 날' 행사 진행
-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웨딩페어' 참가...예비 신혼부부 풍성한 혜택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온라인 이어 이마트·롯데마트·동물병원서 만난다
- 한국콜마홀딩스, 콜마홀딩스로 사명 변경…사업 영역의 글로벌 확장
- 윤상현 콜마홀딩스 부회장, 최대 2천만원 출산장려책 발표
- 콜마홀딩스·한국콜마, 창립 34주년 맞아 준법·윤리경영 확립 앞장
- [ESG 리포트] 한국콜마, 업계 최초 친환경 선크림 개발 '녹색기술제품' 인증
- 한국콜마, 아마존과 손잡고 글로벌 시장서 K뷰티 혁신 가치 전파
- 한국콜마, 세계생체재료학회서 '피부침투 극대화' 신기술 발표
- 한국콜마, 자립준비청년 안정적 사회 첫걸음 3년 연속 후원
- 한국콜마, 국내·미국 매출 성장 '2Q 연결매출 6603억·영익 717억 원'...3분기 호실적 예상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대구가톨릭대 이순신학과 1호 문학박사 학위 취득
- 콜마비앤에이치, 아시아태평양 최대 규모 건강기능식품 박람회 참가 성료… 아태지역 공략 박차
- 콜마비앤에이치, 농가와 동반성장 추구 'ESG 경영대상'서 농식품부 장관상 수상
- 'K뷰티 R&D 성지'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오유경 식약처장 방문 수출 확대 지원 논의
- 한국콜마, 美타임지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선정...ESG 경영·기술혁신 입증
- 소비자원 "엠에스엠 관절·연골 건강기능식품 영양성분 중복 및 과잉 섭취 우려"
- 한국콜마, 미메틱스와 손잡고 K뷰티 혁신 선도...'문어 빨판' 모사 기술 협약
- 롯데홈쇼핑, 유통기한 임박·리퍼·전시 상품 판매숍 '창고털이' 인기
- 'K-뷰티' 한국콜마, 지난해 영업익 1956억원...2년 연속 연매출 2조원 돌파
- "도전의 힘, 대한민국을 밝히다" 제13회 도전한국인 10인 시상식 개최
- DB "한국콜마, 1분기 호실적 전망…중국·북미 글로벌 시장서 안정적 성장세"
- 롯데온, 러닝 열풍 타고 '러닝 스테이션' 전면 리뉴얼 오픈
- 신동빈 회장, 5년 만에 롯데쇼핑 사내이사 복귀…유통 재건 박차
- 한국콜마, AI 기반 '역노화' 화장품 기술 개발…"피부 세포 스스로 젊어지게"
- 한국콜마, 한·중·미 전역서 '어닝 서프라이즈'…국내 법인 영익률 역대 분기 최고치
- 롯데호텔 서울, 롯데백화점과 손잡고 '혼수졸업 패키지' 선보여…예비부부 위한 호캉스+쇼핑 혜택
- 신한카드 '더프리뷰서울 2025' 개막…오뚜기·롯데백화점 등과 컬래버, 아트페어 새 모델 제시
- 콜마비앤에이치, 세계 최대 박람회 '‘HNC 2025'서 K-건기식 기술력 선보인다
- 기술로 K뷰티 확장 이끄는 한국콜마…글로벌 ODM 넘버원 향해 뛴다
- 고양시–롯데쇼핑, AI 기반 스마트 유통 생태계 조성 협약 체결
- '아름아리' 돌풍…롯데홈쇼핑, 못난이 사과로 농가 상생 모델 구축
- 롯데면세점, 中 CDFG와 면세산업 협력 논의…관광 전반으로 확대
- 롯데, '예측 가능한 수시 채용' 확대…9개 계열사 글로벌 인재 확보 박차
- 콜마홀딩스, 콜마비앤에이치 전면 쇄신…생명과학 중심 재편 나선다
- 롯데백화점, 업계 최초 생성형 BI 플랫폼 도입…AI로 데이터 분석 혁신 가속화
- 골프 명문 롯데스카이힐CC 제주, 개관 20주년 맞아 고객 위한 프로모션 마련
- 시몬스 N32, 롯데百 웨딩페어서 더블 마일리지·프리미엄 배송 등 파격 혜택
- 롯데백화점 본점, 크록스×헬로키티 팝업 행사 단독 개최...최대 20% 할인까지
- 롯데쇼핑, 전주에 4성급 관광호텔 건립…MICE 산업 거점으로 협약 체결
- 시몬스, 롯데백화점 중동점 매장 리뉴얼 오픈…"더 넓고 쾌적하게"
- 롯데백화점, 7개 지점서 프랑스 치즈의 맛과 매력 경험 프로모션 진행
- 롯데면세점, '부가부' 등 프리미엄 브랜드 대거 유치…면세 쇼핑 매력 높인다
- 롯데면세점, 외국인 고객에 '베러백' 증정…ESG 경영·마케팅 강화
- 롯데면세점, '프롬더스킨' 온라인몰 입점…K-뷰티 브랜드 강화
- 롯데리조트, 18일부터 ‘미라클 위크’…전 지점 최대 70만 원 할인
- 한성기업, '토핑 듬뿍 유부초밥' 롯데마트 단독 출시...프리미엄 유부초밥으로 간편식 시장 공략
- 콜마비앤에이치, '한국ESG경영대상' 중견기업부문 대상 수상… 지속가능 경영 성과 인정 [ESG+]
- 콜마비앤에이치, '헤모힘' 상표권 확보… "기술 기반 브랜드 독립, 글로벌 성장 발판 마련"
- 롯데면세점, 추석 황금연휴 맞아 'Luxury IN FALL' 프로모션… 최대 169만 원 LDF PAY 증정
- 롯데면세점, 위챗페이·세븐일레븐과 제휴… 중국 관광객 대상 쇼핑 혜택 강화
- 희망브리지, 롯데 후원 세탁차로 강릉 요양원 23곳 긴급 세탁구호 실시
- 롯데면세점, 중국 현지 방문 통해 단체관광객 유치 본격화…광저우·칭다오서 협력 강화
- K-뷰티 수출 교두보 만든다…롯데면세점·한국콜마, 유통-제조 융합 협력 체계 구축
-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Rosa.C 아트굿즈 팝업스토어 오픈
- "AI 로봇부터 관광 알리미까지" 롯데백화점 상인점, 지역 청소년 코딩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