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현대카드는 ‘3 Body-A 현대카드’를 공개했다. (사진=현대카드 현대커머셜 뉴스룸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금융 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카드가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로 새로운 차원의 상품을 선보인다.
현대카드는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인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SSG.COM과 함께 세 개의 PLCC를 한 장에 담은 ‘3 Body-A 현대카드’를 공개한다고 28일 밝혔다.
‘3 Body-A 현대카드’는 오랜 기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협업을 진행해 온 파트너사들의 적극적인 활동과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만나 탄생한 신용카드 역사상 최초의 3 in 1 PLCC다. 실제로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SSG.COM은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들의 데이터 동맹에 활발하게 참여하면서 파트너사 간 비즈니스 시너지를 경험해왔고 마케팅 협업을 넘어 상품 협업에 대한 니즈도 생겨나기 시작했다. 여기에 ‘세 브랜드의 혜택을 한데 모은 새로운 PLCC를 만들어 보자’는 현대카드의 아이디어가 더해져 ‘3 Body-A 현대카드’를 선보이게 됐다.
현대카드는 세 파트너사들의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세 PLCC 모두 소득 수준이 높고, 여가 활동과 프리미엄 상품 및 서비스를 즐기는 3050 회원이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데이터 분석 결과를 받아 든 대한항공과 제네시스, SSG.COM은 3사가 함께 PLCC를 선보일 경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봤다.
‘3 Body-A 현대카드’는 한 브랜드의 리워드만 적립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PLCC의 관념을 깨고 신용카드 한 장으로 세 PLCC의 리워드를 동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와 제네시스의 블루멤버스 포인트, SSG.COM의 SSG MONEY 3종의 리워드를 회원이 원하는 비율로 모두 적립할 수 있다. 결제 시 받을 수 있는 브랜드별 리워드의 비율은 회원이 10% 단위로 자율적으로 조절할 수 있다.
한편 ‘3 Body-A 현대카드’에는 각 파트너사들을 행성으로 데이터 동맹을 은하계로 하는 현대카드의 세계관이 반영돼 있다. 이에 따라 현대카드는 세 행성 간의 상호작용을 나타내는 천문학 용어 ‘삼체 문제(3 body problem)’에서 이름을 따와 상품명을 ‘3 Body-A 현대카드’로 정했다.
현대카드는 이번 출시 상품 외에도 추가로 상품 협업을 희망하는 PLCC 파트너사들의 수요가 많아 향후 2 Body, 3 Body-B, C 등으로 상품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플레이트에는 세 PLCC를 상징하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대한항공을 나타내는 ‘하늘’, 제네시스를 나타내는 자동차 전면의 ‘그릴’, SSG.COM의 시그니처 패턴인 ‘스트라이프’가 프린트 됐다. 메탈 플레이트인 ‘메탈릭 블루(Metallic Blue)’와 일반 플레이트인 ‘다이나믹 블루(Dynamic Blue)’, ‘리파인드 그라파이트(Refined Graphite)’ 등 3종으로 제공된다.
![]() |
▲ (자료=현대카드 현대커머셜 뉴스룸 제공) |
지난 2015년 첫 PLCC를 선보인 현대카드는 2020년부터 파트너사들과 데이터 동맹을 구축하고 2000여건이 넘는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왔다. 때문에 업계에서는 이번 상품 출시를 국내외 19개 챔피언 브랜드들과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생태계를 구축한 현대카드만이 할 수 있는 일로 보고 있다.
특히 이 상품은 현대카드의 PLCC가 파트너사들간 데이터 사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넘어, 공동 상품 출시까지 한단계 더 진화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3-Body-A 현대카드’는 PLCC 파트너사들이 현대카드의 데이터 동맹을 통해 적극적이고 주도적인 협업을 이어온 노력에 현대카드의 상상력이 더해진 PLCC 상품”이라며 “향후 다양한 PLCC들의 결합으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 Body-A 현대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현대커머셜, 친환경 사업 부문에 2700억 원 규모 지속가능채권 발행
- 현대커머셜, 로젠과 함께 택배 차주들 지원...차량 구입 시 저금리 혜택
- 현대커머셜, 현대카드와 동일한 글로벌 신용등급 획득...글로벌 시장 위상↑
- 정태영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부회장 신년사 "위기에 맞서 집중해서 전진해야"
- 현대커머셜,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
- 현대카드, S&P 신용등급 전망 상향...탄탄한 자산건전성 높이 평가
- 현대카드, 2월 AI·게임·쿠킹 등 문화 이벤트 진행...작가 '이안 쳉' 주목
- 현대카드, '현대 아멕스 카드 Edition2' 3종 출시...국내외 여행 시 특별한 혜택 제공
- 현대카드, 피치 신용등급 'BBB+ Stable' 평가...글로벌 신평사들 줄줄이 상향
- 현대카드, 주한 伊대사관과 함께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개최
- 현대카드, 배달의민족과 개발한 'eco용기' 독일서 디자인상 수상
- 현대카드, 가수 장범준 공연 암표 원천 차단 이어 관객 대상 후속 NFT 발행
- 현대카드, 미국 현대 사진의 거장과 신예의 작품 한데 모아 전시회 개최
- 현대카드, 더 나은 현대카드를 위해 '소비자 패널' 운영
- 현대커머셜, 굴착기 등 중고 건설장비 '온라인 경매' 협약..."쉽고, 안전하게 판다"
- 현대카드-뉴욕현대미술관, 한국 아티스트 발굴·미술계 성장 지원 '맞손'
- 현대카드,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AA Positive' 상향...글로벌 시장서도 우수 평가
- 현대카드, 프리미엄 '현대카드 Summit' 공개...일상 영역 혜택 강화
- 현대카드,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과 PLCC 파트너십 체결
- 현대커머셜,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의지 서약식' 개최...투명·정직한 거래 실천
- 현대카드, M적립·X할인에 프리미엄 혜택 탑재 'MX Black Edition2' 출시
- 현대카드, GS칼텍스 주유 시 할인 혜택 '에너지플러스 에코' 공개
- 현대카드, 日 쇼핑·문화 브랜드와 제휴...회원 대상 특별 혜택 제공
- 현대카드,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식' 개최...투명·정직 문화 앞장
- 현대카드, 카카오뱅크와 개인사업자 대상 대출금리 우대 등 혜택 지원
- 현대카드X대한항공, '대한항공카드 Edition2' 출시...마일리지 확대·항공권 할인 혜택
- 현대카드,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 금융지원 나서
- 현대커머셜, HD현대건설기계 굴착기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선보여
- 현대커머셜, HD현대 조선 3사-캠코와 조선기자재 협력사 지원 협약 체결
- 문화 융복합 이벤트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오는 9월 이태원 일대서 개최
- 현대카드 전용 서체 'Youandi' 역사 담은 아카이브북 ‘Our Typeface’ 출간
- 현대카드, 역사상 최초 3 in 1 카드 'PLCC' 공개...3개 파트너사 한 장에 담아
- 현대카드, 가을 맞아 풍성한 문화 이벤트 선보여
- 현대커머셜, LX판토스와 상생금융 협력 업무협약 체결...사업 채널과 영역 확장
-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다양해진 장르로 지성과 감성 아우르다...정태영 관객과 소통 눈길
- 현대카드, 글로벌 호텔 체인과 손잡고 '현대 아멕스 카드' 회원 대상 日 여행 혜택 제공
- 현대카드, 금융업계 최초 AI 소프트웨어 수출...일본에 수백억원대 공급
- 현대커머셜, 고객 의견 청취 '산업금융 우수 고객·협력사 초청 간담회' 진행
- 현대카드 x CJ올리브영, 뷰티&헬스 특화 카드 공개...'올영' 쇼핑 혜택 집중
- 현대카드-올리브영, '올리브영N 성수'서 팝업 스토어 오픈
- 현대카드, 미식과 예술의 향연 12월 문화 이벤트 진행
- 현대카드, 청소년 위한 신용카드 '현대카드 Teens' 공개...편의점 등 2% 할인 혜택
- 현대카드, 개인사업자 회원 대상 '세금 신고 서비스' 지원
- '네이버 이용 필수 카드' 네이버 현대카드 Edition2, 네이버쇼핑에서 최대 12% 적립
- 현대카드, 봄의 길목 2월 정상급 아티스트 공연·전시 문화 이벤트 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