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카드는 자사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소비자 패널 제도를 도입·운영하고 있다.(사진=현대카드·현대커머셜 뉴스룸 제공) |
[일요주간 = 김완재 기자] 현대카드가 자사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시행 중인 ‘2024 현대카드 소비자 패널(이하 소비자 패널)’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카드 고객들로 구성된 소비자 패널은 2024년 한 해 동안 현대카드의 상품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다양한 문제점 및 개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역할로 지난해부터 소비자 패널 제도를 도입·운영해 왔다.
소비자 패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정기 과제 외 별도의 과제 수행 시 추가 활동비를 지급 받는다. 우수 패널에게는 별도의 인센티브도 지급된다.
지난 달 2주 간 홈페이지를 통해 소비자 패널을 모집한 결과 75명에 달하는 지원자가 신청해 지난해보다 더욱 높은 경쟁율을 기록했다. 현대카드는 지원자 중 1차 서류 전형을 통과한 대상자에 한해 온라인 면접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최종 16명이 소비자 패널로 선정됐다.
이번 소비자 패널은 20대 2명, 30대 6명, 40대 4명, 50대 2명, 60대 2명으로 구성돼 다양한 세대의 의견을 고루 수렴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고령의 시니어 고객을 비롯해 시각 장애 고객도 패널로 선정되어 금융 취약 계층의 이용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방법도 함께 고민해 나갈 예정이다.
소비자 패널은 오는 11월 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우선 매월 현대카드가 제시한 주제에 대한 체험, 인터뷰, 자료 조사를 수행하는 등 정기 과제를 제출하고 현대카드의 상품·서비스·디지털 채널 등을 모니터링하고 온·오프라인 간담회에 참석해 개선 방안도 제시한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보다 나은 상품·서비스를 위해 소비자 패널의 의견과 제안을 청취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며 “올해도 금융 취약 계층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패널들과 함께 디지털 서비스 이용에 취약한 소비자들을 위한 서비스 개선도 함께 고민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카드는 지난 한주를 ‘소비자 중심 한주’(소중한주)로 선포하고 일주일 간 총 12개의 소비자보호 활동(임직원이 함께하는 소비자 보호 활동, 금융소비자보호법 집중 점검, 금융소비자 교육 등)을 진행했다. ‘소비자를 중심으로 만나고 듣고 개선해 보자’는 취지로 처음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직원들은 물론 경영진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현대커머셜, 친환경 사업 부문에 2700억 원 규모 지속가능채권 발행
- 현대커머셜, 로젠과 함께 택배 차주들 지원...차량 구입 시 저금리 혜택
- 현대커머셜, 현대카드와 동일한 글로벌 신용등급 획득...글로벌 시장 위상↑
- 정태영 현대카드·현대커머셜 부회장 신년사 "위기에 맞서 집중해서 전진해야"
- 현대카드, GS칼텍스와 손잡고 M포인트 적립 혜택 커진 주유 카드 발급
- 현대커머셜, 현대차그룹과 손잡고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
- 현대카드, 충남 서천시장 화재 피해 고객 대상 청구 유예 등 금융 지원
- 현대카드, S&P 신용등급 전망 상향...탄탄한 자산건전성 높이 평가
- 현대카드, 2월 AI·게임·쿠킹 등 문화 이벤트 진행...작가 '이안 쳉' 주목
- 현대카드, '현대 아멕스 카드 Edition2' 3종 출시...국내외 여행 시 특별한 혜택 제공
- 현대카드, 피치 신용등급 'BBB+ Stable' 평가...글로벌 신평사들 줄줄이 상향
- 현대카드, 주한 伊대사관과 함께 '이탈리아 디자인의 날' 개최
- 현대카드, 배달의민족과 개발한 'eco용기' 독일서 디자인상 수상
- 현대카드, 가수 장범준 공연 암표 원천 차단 이어 관객 대상 후속 NFT 발행
- 현대카드, 미국 현대 사진의 거장과 신예의 작품 한데 모아 전시회 개최
- 현대카드, 더 나은 현대카드를 위해 '소비자 패널' 운영
- 현대커머셜, 굴착기 등 중고 건설장비 '온라인 경매' 협약..."쉽고, 안전하게 판다"
- 현대카드-뉴욕현대미술관, 한국 아티스트 발굴·미술계 성장 지원 '맞손'
- 현대카드, 한국기업평가 신용등급 'AA Positive' 상향...글로벌 시장서도 우수 평가
- 현대카드, 프리미엄 '현대카드 Summit' 공개...일상 영역 혜택 강화
- 현대카드, 뷰티 플랫폼 올리브영과 PLCC 파트너십 체결
- 현대커머셜, '공정거래 자율준수 실천의지 서약식' 개최...투명·정직한 거래 실천
- 현대카드, M적립·X할인에 프리미엄 혜택 탑재 'MX Black Edition2' 출시
- 현대카드, GS칼텍스 주유 시 할인 혜택 '에너지플러스 에코' 공개
- 현대카드, 日 쇼핑·문화 브랜드와 제휴...회원 대상 특별 혜택 제공
- 현대카드,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식' 개최...투명·정직 문화 앞장
- 현대카드, 카카오뱅크와 개인사업자 대상 대출금리 우대 등 혜택 지원
- 현대카드X대한항공, '대한항공카드 Edition2' 출시...마일리지 확대·항공권 할인 혜택
- 현대카드,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 금융지원 나서
- 현대커머셜, HD현대건설기계 굴착기 무이자 할부 프로모션 선보여
- 현대커머셜, HD현대 조선 3사-캠코와 조선기자재 협력사 지원 협약 체결
- 문화 융복합 이벤트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오는 9월 이태원 일대서 개최
- 현대카드 전용 서체 'Youandi' 역사 담은 아카이브북 ‘Our Typeface’ 출간
- 현대카드, 역사상 최초 3 in 1 카드 'PLCC' 공개...3개 파트너사 한 장에 담아
- 현대카드, 가을 맞아 풍성한 문화 이벤트 선보여
- 현대커머셜, LX판토스와 상생금융 협력 업무협약 체결...사업 채널과 영역 확장
- 현대카드 다빈치모텔, 다양해진 장르로 지성과 감성 아우르다...정태영 관객과 소통 눈길
- 현대카드, 글로벌 호텔 체인과 손잡고 '현대 아멕스 카드' 회원 대상 日 여행 혜택 제공
- 현대카드, 금융업계 최초 AI 소프트웨어 수출...일본에 수백억원대 공급
- 현대커머셜, 고객 의견 청취 '산업금융 우수 고객·협력사 초청 간담회' 진행
- 현대카드 x CJ올리브영, 뷰티&헬스 특화 카드 공개...'올영' 쇼핑 혜택 집중
- 현대카드-올리브영, '올리브영N 성수'서 팝업 스토어 오픈
- 현대카드, 미식과 예술의 향연 12월 문화 이벤트 진행
- 현대카드, 청소년 위한 신용카드 '현대카드 Teens' 공개...편의점 등 2% 할인 혜택
- 현대카드, 개인사업자 회원 대상 '세금 신고 서비스' 지원
- '네이버 이용 필수 카드' 네이버 현대카드 Edition2, 네이버쇼핑에서 최대 12% 적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