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 겸 카레이서 이세창씨, 친환경 운전실천 홍보대사’위촉

문화 / 백세희 / 2009-01-13 12:21:07
  • 카카오톡 보내기


환경부는 친환경 운전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친환경 운전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제고 및 홍보를 위해 연기자 겸 카레이서 이세창씨를 ‘친환경운전 실천 홍보대사’로 1월 13일 장관실에서위촉하였다.

이번 ‘친환경 운전 실천 홍보대사’는 일반인에게 파급효과가 있고 자동차와 관련하여 대중적 인지도가 있는 ‘연기자 겸 카레이서’를 선정하게 되었다.

특히, ‘카레이서도 친환경 운전을 적극 실천한다’는 측면에서 발상의 전환을 유도하고 국민들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이세창씨를 홍보대사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환경부는 밝혔다.

현재 이세창씨는 연예인 레이싱팀인 ‘알스타즈(R-STARS)' 감독을 맡고 있으며 일반인들의 예상과는 달리 평소 친환경 운전을 실천하고 있다고 한다.

알스타즈’는 연예인으로 구성된 프로 레이싱팀으로 이세창씨 이외에도 류시원, 안재모, 이정 등 다수의 연예인들이 참여하고 있다.

환경부는 이번 홍보 대사 위촉을 계기로 우리사회에 친환경 운전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홍보대사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금년에는 ‘친환경 운전 실천 100만인 서명 운동’ 실시, ‘친환경 운전왕 선발대회’ 개최 등을 통해 친환경 운전 실천 ‘붐’을 일으킨다는 복안이다.


환경부 소개: 환경부는 각종 환경오염으로부터 우리 국토를 보전하여 국민들이 보다 쾌적한 자연, 맑은물, 깨끗한 공기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민 삶의 질을 향상하고, 나아가 지구환경보전에 기여하여 하나뿐인 지구를 보전하는 것을 그 임무로 하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