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팀 내한 뮤지컬「로미오 앤 줄리엣」

문화 / 최수정 / 2009-01-14 14:09:42
  • 카카오톡 보내기
세계 언론들이 극찬할 수밖에 없었던 프랑스 뮤지컬의 진수
▲ 로미오와 줄리엣 주인공들의 열창하는 모습

유럽 최고의 마에스트로가 들려주는 환상적인 뮤지컬 넘버
프랑스 전 지역 450회 공연,
전 세계 16개국, 유럽 400만 관객이 함께 한 감동의 무대
2009년 1월 드디어 앵콜공연!



마에스트로란?
Maestro
1 대음악가, 명지휘자
2 [Maestro] 1에 대한 경칭
3 (예술의) 명인, 거장
이탈리아어 이며, 이탈리아에서는 선생님에게도 마에스트로라는 존칭을 사용한다고 한다.
지난 해 유명했던 드라마 ‘베토벤 바이러스’에서 극중 지휘자 강명민에게 쓰던 존칭이기도 하다.


2007년 1월 한국 세종문화회관 초연, 탄탄한 원작과 귀를 사로잡는 감미로운 음악, 노래 위주로 극이 진행되는 프랑스 뮤지컬 특유의 구성방식으로 관객들의 기립박수 세례를 받았던 프랑스 3대 뮤지컬 <로미오 앤 줄리엣>이 2009년 1월 다시 한 번 국내 관객들은 찾아온다.


2007년 한국 초연 당시 시원한 가창력과 수려한 외모, 탄탄한 몸매로 여성 관객들의 시선을 고정시키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로미오 역의 "다미앙 사르그", 열정적이고도 순수한 사랑을 보여주었던 줄리엣 역의 "조이 에스뗄", 로미오 못지않게 뛰어난 외모와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에서는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페뷔스와 그랭그와르 역을 맡아 더욱 친근한 벤볼리오 역의 "씨릴 리꼴라이", 귀여운 외모와 아이돌 스타 같지 않은 성숙하고 열정적인 연기로 국내 두터운 팬 층을 확보하고 간 머큐시오 역의 "존 아이젠", 그리고 <로미오 앤 줄리엣>을 국민 뮤지컬로 만든 작품 성공의 주역인 작곡가 "제라르 프레스귀르빅"(Gerard Presgurvic)과 연출가이자 안무가인 "레다"(Redha) 역시 내한, 작품성과 흥행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꿈의 무대를 또 한 번 만들어 낼 것이다.


주옥같은 뮤지컬 넘버와 화려한 스케일의 무대 매커니즘, 거장 셰익스피어의 고전을 현대적으로 되살린 탁월한 연출력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2009 <로미오 앤 줄리엣>을 한번 만나보자.

"700만장 이상의 CD, DVD 판매고"
"뮤지컬 넘버들의 이례적인 싱글 차트 랭킹"


작곡가 제라르 프레스귀르빅이 이 작품을 통해 들려주는 뮤지컬 넘버들은 감미로운 프렌치 샹송을 기본으로, 강렬한 비트의 록 음악을 변주하여 클래식하면서도 모던한 선율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2001년 프랑스 음악차트 1위곡은 일반 대중가요가 아니라, <로미오 앤 줄리엣>의 삽입곡인 “Aimer(사랑한다는 건)”, “Les Rois du Monde(세상의 왕들)”이었다는 데에서 뮤지컬 <로미오 앤 줄리엣>의 진정한 백미는 “음악”임을 알 수 있다.


DVD, CD는 7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으며, 뮤지컬 넘버 중 “Les Rois du Monde(세상의 왕들)”은 최고의 노래로 선정되었고, 유럽의 권위 있는 유명라디오 채널 엔알제이(NRJ) 뮤직 어워드에서도 수상했다.또한 뮤지컬 앨범은 골든디스크, 백금디스크, 다이아몬드디스크를 수상하면서 2005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베스트뮤지컬”로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기도 하였다.


다양한 장르를 어우르는 아름다운 선율과, 불어가 가지고 있는 리듬감과 부드러움이 그대로 살아있는 정제된 가사는 셰익스피어의 기교 넘치는 문장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뮤지컬 사상 최고의 캐스팅


월드 투어를 위해 프랑스 현지 프로덕션은 대대적인 오디션을 진행했다. 세계 각지에서 최고의 기량을 보유하고 있던 43명의 배우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새롭게 선발되어 역대 투어 중 가장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새로 제작된 15톤 이상의 무대 세트, 132벌의 무대 의상이 프랑스로부터 직접 공수되고 50여 명의 스태프진이 내한하여 세계 최고의 무대를 선사할 것이다.


-공연일정 -
장소 : 세종대극장
기간 : 2009.01.29(목) ~ 2009.02.27(금)
시간 : 평일 8시, 토요일 3시,7시 / 일요일 2시,6시
1월29일(목) 8시 / 1월30일(금) 4시,8시 / 월 쉼
티켓 : R석 15만원, S석 12만원, A석 9만원, B석 6만원,
VIP패키지석 20만원(회당 110석 한정판매)
* VIP패키지석을 구매하시는 분들께는 “로미오 앤 줄리엣”
OST와 프로그램을 증정합니다.
(단, 정가 및 10%할인 구매고객에 한함)
연령 : 8세미만 입장불가
관련문의 : 세종문화회관 인포샵 (02/399-1114~6)

▲ 로미오&줄리엣 공연 中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