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지역 ‘송이 관광상품화’를 위해 선정된 지역 업체가 새롭게 단장된다. 이와 함께 군은 지역 대표음식인 송이요리 관련 음식개발과 특화음식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개발에도 본격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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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봉화지역 송이돌솥밥 |
이어 송이전문점의 경쟁력이 갖추어지면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봉화송이축제와 경북식품박람회에 참가해 봉화송이요리의 특징과 맛을 홍보하기위한 시식회를 통해 대대적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첫째, 소비자 트랜드의 변화로 관광의 목적이 볼거리에서 먹 거리로 변화 하면서 지역광관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 송이요리는 역시 ‘봉화송이요리’라는 이미지 각인을 통해 음식점들에게 매출향상을 부여하고 봉화음식만의 포지셔닝 구축을 하고자 했다. 셋째, 외식업체 수익 활성화는 봉화군의 세 수익 확보로 이어져 지역농산물의 유통이 증가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관광수요자 입맛을 분석해 표준식단 및 레시피 개발과 보급을 함께 추진한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업체는 용두식당(구윤임 대표), 까치소리식당(최용철 대표), 봉화송이식당(이철우 대표), 솔봉이식당(박성미 대표), 홍가네식당(이순희 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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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봉화송이요리 사업개요 |
연구용역을 맡은 (주)핀외식연구소 최재홍 본부장은 “송이요리는 고가의 음식으로 누구나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메뉴·소스개발을 통해 봉화를 대표하는 음식으로 계승 발전시키는 것이 이번사업의 목표”라고 추진 방향을 설명했다. 문의 053)746-3400
/ 김태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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