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 여성농업인리더교육 실시

충청남도 / 김홍대 / 2015-12-01 09:58:29
  • 카카오톡 보내기
[일요주간/충남=김홍대 기자]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안정선)은 ‘여성농업인리더교육’을 지난달 24일과 이달 1일에 진행했다.

지난 2014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농촌사회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지역 여성핵심리더의 자질 향상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사)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의 이길성 회장은 ‘시대흐름의 변화와 여성농민의 삶’ 강의에서 “농촌의 미래는 여성농업인의 의지와 추진력에 달려있다”고 언급한 후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각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농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매우 필요하다”며 정책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성인지예산전국네트워크 임원정규 사무국장은 ‘여성의 눈으로 보는 농업정책’에서 “미래 산업구조에서 여성 리더십은 매우 중요하고 농촌사회에서도 이런 여성리더십이 필요하다” 면서 성인지 관점에서 여성농업정책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안정선 충남여성정책개발원장은 “여성 농업인은 정책의 매우 중요한 대상이며 변화를 주도해나갈 매우 중요한 계층”이라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농업인의 리더의 역할과 비전을 만들어가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