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호바오(HOHOBAO)’는 사계절 즐기는 정통 중국식 빠오즈(包子(포자), 정통 중국식 찐빵) 브랜드로, 얇은 피와 육즙이 가득 찬 정통 텐진식 ‘빠오즈’를 구현한 제품이다. 빠오즈는 중국에서 아침식사로 인기 있는 식사대용식이다.
지난 3월 출시 후, 전국 편의점에서 하루 평균 약 2만3천여개 이상 팔리며 포자 시장의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호호바오’는 SPC그룹이 11년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토종 천연효모와 우리쌀로 반죽해 얇고 촉촉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반죽의 미세한 기공을 통해 육즙을 풍부하게 머금게 했다. 소는 큼직하게 썰어낸 돼지고기와 생 양파, 양배추를 사용했으며, 푸짐하게 양을 늘려 식사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호호바오’는 향긋한 부추와 돼지고기를 넣은 '부추왕빠오즈', 돼지고기가 큼직하게 들어간 '고기왕빠오즈', 탱글한 새우와 야채를 넣은 '새우왕빠오즈' 등 3가지 맛을 즐길수 있다.
이외에도 SPC삼립은 수분 증발을 최소화한 ‘전자레인지용 호호바오’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자레인지 조리에 맞게 수분함량을 조절해 육즙 손실을 막고, 찜기에서 갓 찐듯한 촉촉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SPC삼립 담당자는 “지난해 교자만두 열풍에 이어 최근 ‘빠오즈’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새롭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면서 “SPC삼립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제품을 추가로 선보여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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