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LG전자는 지난 4월 북미와 유럽 양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과 러시아·CIS 지역 출시에 이어 중남미, 아시아, 중동아프리카 등 신흥시장에서의 LG G6 출시를 확대,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LG G6의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기능들이 신흥시장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LG전자는 11일 브라질 3대 이동통신사인 비보(Vivo), 팀(TIM), 클라로(Claro)를 비롯한 31개 이동통신사를 통해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에 LG G6를 본격 출시한다.
중남미는 LG전자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신흥시장으로, 올 1분기에 전 분기 대비 23% 증가한 스마트폰 매출을 기록하는 등 최근 강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브라질은 한국, 중국, 베트남과 함께 LG전자 스마트폰의 4대 생산기지 중 한 곳이다. 하반기부터는 전략 스마트폰 최초로 현지 판매되는 LG G6를브라질에서 직접 생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중남미와 함께 5월 중순까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흥시장인 인도, 싱가포르, 대만 등 아시아 지역과 아랍에미리트, 터키, 사우디아라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중동아프리카 지역에도 LG G6를 출시한다.
출시를 앞두고 현지 주요 매체들의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브라질 주요 매체 ‘R7’는 “LG G6의 디자인은 한 손으로 사용하기 편리한 대화면 스마트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평가했다.
아랍에미리트 유력 영자신문 ‘걸프뉴스(Gulf News)’는 “LG G6의 듀얼 카메라는 일상생활을 위한 일반각 렌즈와 풍경 등 넓은 공간을 촬영하기에 완벽한 125도 광각 렌즈를 바꿔가며 사용할 수 있다”고 호평했다.
LG G6는 △최적의 그립감과 대화면을 동시 구현한 18:9 화면비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넓은 풍경 등 촬영에 유리한 광각에도 고화소를 적용해 더욱 진화된 듀얼 카메라 △카툭튀를 없앤 매끈한 디자인 등 차별화된 장점들로 전 세계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충분한 탁월한 내구성과 국제 기준보다 훨씬 철저한 검증을 거친 배터리 안전성 등 LG G6의 뛰어난 품질이 주목 받고 있다.
LG G6는 낙하는 물론 고온 및 저온, 습도, 열충격, 염수분무까지 총 14개에 달하는 미국 국방부 인정 테스트를 ‘통과(Pass)’해 군사 표준 규격 ‘MIL-STD 810G’을 획득한 바 있다.
LG전자는 LG G6로 중남미 등 신흥시장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도 적극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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