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주간=노현주 기자] LG CNS가 최근 창립 30주년을 맞아 모바일 홈페이지를 새 단장했다.
이번 개편은 △생활 속 LG CNS △LG CNS 기술 △LG CNS SNS 3가지 주제로 구성해 고객의 삶에 밀접히 연관돼 생활의 가치를 제공해온 LG CNS IT기술을 알리는 데 주안점을 뒀다.
LG CNS는 8일 “기업과 기업간의 소통만이 아닌 일반 사용자들에게도 친숙하게 IT기술을 설명하도록 내용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생활 속 LG CNS’ 에서는 대중교통 결제 및 환승 시스템인 교통카드, 버스의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버스 운행정보시스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 등 각종 서류를 발급하는 민원24, 해외여행 필수품인 전자여권 등 24시간 동안 생활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LG CNS IT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LG CNS 기술’에는 LG CNS의 사업영역과 핵심 솔루션을 소개했다. LG CNS를 알고 싶어하는 기업 고객을 위해 제조·금융·공공·교통 등 여러 산업 군의 IT인프라를 포괄하는 LG CNS 사업영역과 해당 영역에 쓰이는 솔루션을 보여준다.
아울러 Industry 4.0을 주도하는 스마트 팩토리, 신 성장동력인 ICBMA, 에너지 영역의 LG CNS 강점을 제시, 미래 IT시장 개척 역량을 강조했다.
LG CNS는 또한 자동코딩기술 MDD, 빅데이터 플랫폼 등 신기술 중심 핵심 솔루션들을 한 공간에 배치했다.
특히 문의하기 기능을 각 사업영역, 솔루션 화면마다 배치해 궁금한 사항은 즉시 문의 가능하고 접수되는 질문을 분석, 결과를 제시함으로써 방문자들은 가장 언급이 많이 되는 키워드들을 볼 수 있다.
‘LG CNS SNS’ 에는 IT트렌드와 전문지식을 연재하고 있는 블로그, 페이스북을 연동시키고 방문자에게 최신 IT기술을 소개하는 코너를 마련했다.
월 평균 20만명의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는 LG CNS 블로그, 11만명의 팬을 보유한 LG CNS 페이스북으로 매일 2건 이상의 신규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어 방문자는 빠르고 풍부한 IT소식을 접할 수 있다.
LG CNS는 “IT소식을 주기적으로 받고 싶은 방문자는 모바일 홈페이지 LG CNS 블로그 레터 구독 신청을 통해 개인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면서 “일반 방문자들이 모바일 홈페이지에 오래 머물 수 있도록 재미있는 IT콘텐츠와 역동적 화면을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좌우 슬라이딩 방식으로 보는 3가지 주제 메인 화면과 1~2번의 터치만으로 방문자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편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등 그동안 없었던 신개념 UX3)를 적용했다.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 CNS는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8일에서 15일 일주일간 홈페이지 문의하기로 축하 글을 남긴 방문자 중 100명을 추첨해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