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안대고 스마트폰을 내맘대로"…LG전자, 신제품 공개 초청장 발송

e산업 / 박남훈 기자 / 2019-01-23 17:32:42
  • 카카오톡 보내기
[제공=LG전자]
[제공=LG전자]

[일요주간=박남훈 기자] LG전자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19'(MWC 2019) 전날 신제품을 공개한다.


23일 LG전자는 글로벌 미디어를 대상으로 신규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을 발송했다.


초청장에 스마트폰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이 제품은 G7 씽큐의 후속작인 'G8 씽큐'다.


약 10초 분량의 초청장 영상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내용이 담겼다.


영상에서는 스마트폰 터치 없이 상하좌우 손짓만으로 숨겨져 있던 글자가 드러나고, 바닥에 놓인 종이가 움직인다. 손짓과 함께 'Good-bye Touch(터치, 안녕)'라는 글자가 나오고, 뒤이은 손짓에는 날짜, 장소 등이 표시되며 '이 날은 비워두세요'라는 말의 'Save the date'라는 메시지로 영상이 끝난다.


업계와 외신에 따르면 G8 씽큐는 전작에서 선보인 '노치'보다 더 작은 '물방울' 노치 디스플레이와 전면 듀얼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전망이다.


또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화면을 장착하고 스피커가 디스플레이에 내장된 '크리스털 사운드 올레드'(CSO)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온다. LG전자는 이 제품을 공개하면서 5G를 지원하는 라인업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 제품 모두 3월 국내 출시가 예상된다.


LG전자는 이와 함께 듀얼 디스플레이폰 프로토타입(시제품)을 처음 선보이는 것도 검토 중이다. 화면이 접히는 폴더블폰이 아니라 추가 디스플레이를 플립커버처럼 탈부착해 스마트폰 앞·뒤를 화면으로 쓸 수 있는 스마트폰이다. 정식 출시는 하반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