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적 코칭 시간투자’ 멋진 전문가로 도약
유능했던 주부들 위축되지 않도록 활력공유
![]() |
▲ 2022년 6월 4일, 세계무대 미시즈글로브 한국대표로서 파이널무대 |
● 지난 한해를 간략 평가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 지난 한 해는 저에게 극과 극으로 느껴지는 커다란 행복과 큰 시련을 통해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특히 사람과의 관계에서 고민들이 있었는데요, 평소 사람을 좋아하고 관계에 있어서 늘 자신 있어 했지만 제 의지로는 안 되는 관계의 불협화음과 조율되기 힘든 다른 면들을 경험하면서 인간관계를 정리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제가 아무리 노력해도 역류시킬 수 없고, 역류시킨 관계 또한 결국은 함께 흘러가는 물이 될 수 없다는 교훈을 얻으며 힘든 중에 시련 속의 성장을 기대하며 성장한 것 같아요.
● 올 한해 기필코 성취하고 싶은 것 2가지만 약술하여 달라
▼ 첫번째로는 지난 1월, 5년 동안 다니던 공기업을 퇴사하고 ‘마니에르 퍼스널브랜딩’ 이라는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내적, 외적으로 그리고 SNS에서 만들어가는 퍼스널 브랜딩을 위해 스타일, 메이크업을 포함한 컬러 진단과 장점을 부각시키는 등 세분화된 코칭을 해드리고 싶고, 전문적인 코칭을 위해 공부하고 성장하는 데 시간을 투자해서 멋진 전문가로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두번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패션, 메이크업 제품 코칭클래스 등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기 위한 상품 판매를 다양한 방법으로 시작할 것입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알리기 위해 라이브커머스가 필수적인 수단이어서 올해에 모바일 쇼호스트로서의 도전도 해보고 싶습니다.
![]() |
▲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저만의 콘텐츠를 창조해내고 싶습니다. |
● 올해 목표달성에는 여러 국내외 환경이 녹록치 않는데?
▼ 지난해에 비해 2023년은 더 불황일 것으로 전망하는 가운데, 그래도 그 시기에 맞게 잘되는 것들은 있기 마련입니다. 저는 온라인과 SNS가 중요하고 마케팅이나 상품 아이디어가 생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디어를 위해선 창의력이 중요한데 기존에 사람들이 이뤄놓은 것에 2프로 내 것을 붙이면 재창조가 된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것에 나의 콘텐츠를 녹여내어 가치를 제공해 줄 수 있다면, 사람들은 분명 저를 찾을 것이고 불황을 잘 견뎌낼 것입니다.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저만의 콘텐츠를 창조해내고 싶습니다.
● 올해 콜라보(협업)로 의미 있게 성취하고 싶은 것은?
▼ 퍼스널 브랜딩을 하다보면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사람, 헤어스타일 변화가 필요한 사람, 스피치 등등 하시는 일에 이미지 메이킹을 해드리기 위해 다양한 온, 오프라인 매체들과 협업을 맺고, 저를 찾는 회원들은 좀 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받고, 업체들은 회원을 유치하게 되는 등 서로 상생이 잘되는 구조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 ‘재능기부’의 즐거움은 사회 공동체 결속력에 매우 긴요하다.
▼ 지금까지 알고리즘을 분석한 SNS 계정을 키우기나 아이를 낳고 꿈을 접고 사는 주부들에게 동기부여가 되기 위한 시작으로 미인대회 준비에 관한 부분들에 대해 재능기부 특강을 몇 번 한 적이 있습니다. 사회에서 능력을 펼치던 유능했던 주부들이 위축되지 않고 아이를 키우면서도 자신의 꿈을 펼쳐서 제2의 인생을 살아나갈 수 있도록 기회를 찾고 싶은 주부들을 위해 재능기부 특강을 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일요주간 / 소정현 기자 oilgas@hanmail.net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