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제철 레드엔젤스는 일본 오사카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했다.(사진=현대제철 제공) |
[일요주간 = 김성환 기자] WK리그(전국 여자축구선수권대회) 현대제철 레드엔젤스가 2024 시즌을 앞두고 진행된 일본 전지훈련을 통해 강한 자신감을 충전했다.
현대제철 레드엔젤스는 팀워크 및 경기력 향상을 위해 지난 2월 24일부터 3월 8일까지 14일 간 일본 오사카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했다. 전지훈련 기간 동안 현대제철은 日 키바국제대학교 축구팀을 시작으로 세레소 오사카 등 5개 축구팀과 연습경기를 치러 3승 2무, 무패의 성적을 거뒀다. 특히 일본 WE리그 세레소 오사카와의 경기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현대제철은 3월 3일 열린 이날 경기에서 전반전 일본 축구 특유의 패스 플레이에 고전했으나 후반 들어 조직력과 체력을 바탕으로 주도권을 되찾았다. 이어 후반 14분 페널티 지역 근처에서 남궁예지(28)가 프리킥 결승골을 터뜨리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이번 전지훈련은 오는 5월 일본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와의 AFC 클럽 챔피언십 결승전 대비에 중점을 뒀다.
한편 이번 전지훈련에서는 이적생들의 활약도 빛났다. 올해 경주 한수원에서 이적한 서지연(29)이 5차례 연습경기에서 2골을 넣으며 활약했고 신인 박아현(24)도 1골을 넣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아시아 최강을 향한 담금질을 마친 현대제철 레드엔젤스는 이달 16일 경주 한수원과의 홈경기를 시작으로 WK리그 12연패에 도전하며 5월에는 AFC 리그 챔피언십 결승에서 일본 우라와 레드 다이아몬즈와 아시아 리그 최강자 자리를 놓고 격돌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현대제철, ‘고객사 초청 포럼’ 성료...고객 맞춤형 기술지원 체계 구축
-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 ‘대한금속·재료학회’서 최고영예 ‘금속·재료상’ 수상
- 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H CORE’ 브랜드로 소통 강화
-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새 CEO 임명... 리더십 인선으로 미래 대비
- 현대제철, 열연·중판 제품 환경 친화적 행보 가속화...EPD 인증 획득
- 현대제철, 자원순환 콘텐츠 통해 철의 친환경성 비전 제시
- 현대제철, '남자양궁단 vs 개그우먼 김민경' 이색 양궁대결 유투브에 공개
- 현대제철, 개그맨 김용명과 손잡고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 진행
- [ESG경영] 현대제철, 발달장애 아동 지원 ‘지속성장 가능한 철강사’ 구축
- 현대제철, 대한양궁협회와 양궁 꿈나무 육성 업무협약 체결
-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WK리그 2024 시즌 대비 일본 오사카서 전지훈련 진행
- 현대제철, 서강현 사장 주총서 주주와의 소통 강화..."지속성장 친환경 철강사 목표"
- 현대제철,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앉게 만든 '누구나 벤치' 기부
- 현대제철, AI 기반 신규 지식정보 플랫폼 'HIP' 오픈..."사내 정보 효율적 활용"
- 현대제철,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철강재 판매·물류망 연동 서비스 협약
- 현대제철, 어린이 대상 철의 친환경성 전달 위한 여름방학 이벤트 개최
- 현대제철, 유튜브 '빠더너스'와 손잡고 현대제철 입사 '꿀팁' 전달
-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추석맞이 사회공헌 활동 펼쳐
- 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통해 대중과 소통
- 현대제철, 산업계·학계와 협업해 H CORE 제품개발로 시장 확대
- 현대제철 가족봉사단, 환경 개선 일환 당진 팔아산 꽃나무 식재
- 현대제철, 철강 브랜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
- 현대제철, 교통사고 예방 일환 충남 당진에 '디지털 LED 신호등' 설치
- 현대제철, 글로벌 차체학회서 탄소저감 자동차강판 기술 공개...탄소 약 20% ↓
- 현대제철, 국내 최대 규모 모듈러 건축 시험장 'H-모듈러 랩' 구축
- 현대제철, 쇳물 형상화 캐릭터 '용강이' 공개...대내외 소통 강화
- 현대제철 임직원, 장애인·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누구나 벤치' 기부
- 현대제철,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브랜드확산 30.72%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