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통해 대중과 소통

e산업 / 이수근 기자 / 2024-09-11 10:05:56
  • 카카오톡 보내기
▲ 현대제철에서 출시한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포스터 (사진=현대제철 제공)

[일요주간 = 이수근 기자] 현대제철이 딱딱한 철강회사의 이미지에서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기 위해 새로운 소통 방식인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원순환의 가치를 전달하고 대중들과 친숙해지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이다.

현대제철은 전기로를 통한 철스크랩 재활용을 하이퍼 캐주얼 게임으로 풀어냈다. 하이퍼 캐주얼 게임이란 간단한 조작방법을 사용해 즉각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것을 말한다.

해당 게임의 메인 스토리는 연금술사 캐릭터가 여정을 떠나며 5가지 철스크랩 자원(생철, 자동차, 선박, 농기구, 가전제품)을 채집해 이를 전기로에 넣어 H코인이라는 재화를 획득하고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획득한 H코인은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 업그레이드, 경품 응모, 취약 계층을 위한 기부에 활용 가능하다.

게임은 앱 다운로드 없이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내 QR코드나 웹링크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오는 19일까지 1차 리그, 23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2차 리그로 나뉘어 진행된다. 각 차수별 게임 랭킹에 따라 아이패드, 에어팟프로 등 풍성한 경품도 증정한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현대제철의 자원순환 가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대중들에게 친숙한 현대제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은 이번 게임 출시 이 외에도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함께한 댄스 영상 업로드, '빠더너스 문쌤'과 콜라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대중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현대제철, ‘고객사 초청 포럼’ 성료...고객 맞춤형 기술지원 체계 구축
현대제철 안동일 사장, ‘대한금속·재료학회’서 최고영예 ‘금속·재료상’ 수상
현대제철, 프리미엄 건설용 강재 ‘H CORE’ 브랜드로 소통 강화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새 CEO 임명... 리더십 인선으로 미래 대비
현대제철, 열연·중판 제품 환경 친화적 행보 가속화...EPD 인증 획득
현대제철, 자원순환 콘텐츠 통해 철의 친환경성 비전 제시
현대제철, '남자양궁단 vs 개그우먼 김민경' 이색 양궁대결 유투브에 공개
현대제철, 개그맨 김용명과 손잡고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 진행
[ESG경영] 현대제철, 발달장애 아동 지원 ‘지속성장 가능한 철강사’ 구축
현대제철, 대한양궁협회와 양궁 꿈나무 육성 업무협약 체결
현대제철 레드엔젤스, WK리그 2024 시즌 대비 일본 오사카서 전지훈련 진행
현대제철, 서강현 사장 주총서 주주와의 소통 강화..."지속성장 친환경 철강사 목표"
현대제철,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앉게 만든 '누구나 벤치' 기부
현대제철, AI 기반 신규 지식정보 플랫폼 'HIP' 오픈..."사내 정보 효율적 활용"
현대제철, CJ대한통운과 손잡고 철강재 판매·물류망 연동 서비스 협약
현대제철, 어린이 대상 철의 친환경성 전달 위한 여름방학 이벤트 개최
현대제철, 유튜브 '빠더너스'와 손잡고 현대제철 입사 '꿀팁' 전달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추석맞이 사회공헌 활동 펼쳐
현대제철, '제철의 연금술사 : 이세계를 지켜라' 게임 캠페인 통해 대중과 소통
현대제철, 산업계·학계와 협업해 H CORE 제품개발로 시장 확대
현대제철 가족봉사단, 환경 개선 일환 당진 팔아산 꽃나무 식재
현대제철, 철강 브랜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
현대제철, 교통사고 예방 일환 충남 당진에 '디지털 LED 신호등' 설치
현대제철, 글로벌 차체학회서 탄소저감 자동차강판 기술 공개...탄소 약 20% ↓
현대제철, 국내 최대 규모 모듈러 건축 시험장 'H-모듈러 랩' 구축
현대제철, 쇳물 형상화 캐릭터 '용강이' 공개...대내외 소통 강화
현대제철 임직원, 장애인·비장애인 모두를 위한 '누구나 벤치' 기부
현대제철, 1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브랜드확산 30.72% 상승
현대제철, 3세대 강판 상용화 추진..."차세대 모빌리티 최적화 강판"
현대제철, 2월 철강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6개월 연속 선두 [빅데이터 PICK]
한국철강협회-현대제철, 친환경 금속소재산업 전문인력 양성 '밎손'
현대제철, '고객사 초청 신년회' 개최..."고객사와 협력해 위기 국복"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