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 GC녹십자엠에스 제공 |
[일요주간 = 하수은 기자] GC녹십자MS는 지난 23일 DQS코리아로부터 ‘ISO14001’(환경 관리 시스템) 및 ‘ISO45001’(안전 및 건강 관리 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14001 환경 관리 시스템 인증은 지속 가능한 환경 관리 시스템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환경 법규 준수 및 사고 예방에 대한 종합적 평가를 통해 국제 수준에서 친환경 기업을 인증하는 체계이다. 또한 ISO45001은 근로자의 안전을 인증하는 시스템으로 산업화에 대한 표준을 기반으로 산업 건강 및 안전 관리 시스템을 평가 및 인증하는 체계이다.
이번 인증 획득은 GC녹십자MS의 환경 및 안전 관리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의 결과로 해석된다.
한편 GC녹십자MS는 충청북도 음성에 위치한 국내 최대 헤모다이알리세이트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 시설은 약 2만 2000㎡의 면적을 차지하며 국내 헤모다이알리세이트 공급의 절반 이상을 생산할 수 있다.
GC녹십자MS는 내년 하반기 생산을 목표로 가루형 헤모다이알리스 제품 제조 라인을 확장 중이다. 이를 완료하면 매출 및 영업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민과 공감하는 언론 일요주간에 제보하시면 뉴스가 됩니다'
▷ [전화] 02–862-1888
▷ [메일] ilyoweekly@daum.net
[ⓒ 일요주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 GC 녹십자, 미국 FDA 'GC5107B' 혈액제품 승인 검토 진행 중
- GC녹십자 계열사 GC지놈, AI 기반 암 조기진단 기술 공개
- GC녹십자MS, 환경 및 안전관리 시스템 국제인증 획득
- GC녹십자, 세계 최초 ‘탄저백신’ 공동개발 성공...생물테러 등 대비
- GC녹십자, 유바이오로직스와 콜레라 백신 위탁생산 체결...CMO 사업 확장 모색
- GC녹십자, 인도네시아 최초 혈액제제 공장 착공...2027년 가동 목표
- GC녹십자, 연말 소외된 이웃돕기·복지사업에 성금 2억 원 기탁
- GC녹십자, 혈액제제 ALYGLO 미국 FDA 품목허가 획득
- GC녹십자웰빙, 유영제약과 함께 중국 필러 시장 공략
- GC녹십자, 리소좀축적질환 치료제 개발 동향 세계심포지엄서 발표
- 한미약품-GC녹십자, 공동연구로 희귀질환 신약 개발..."'LA-GLA' 기존 치료제 대비 우수"
- GC녹십자, FDA 승인 국산 혈액제제 신약개발 부문 '대상' 수상